라비아

대리비 조회(대리비 계산) 사이트 두 곳 소개




음주운전 벌금이 과거보다 높아졌습니다. 제 주변에는 실제로 음주운전을 하다가 걸려서 수백만원의 벌금을 냈던 사례가 있었는데요, 단순히 벌금 때문이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을 해칠 수 있기때문에 음주운전은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식당에 차량을 가지고 갔는데 술이 마시고 싶다면 마셔도 됩니다. 하지만 다 마시고난 후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든지, 택시를 타든지, 대리기사를 불러야 합니다. 보통 다음날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대리시가를 많이 부르는 편입니다.

 

오늘은 대리비 조회 또는 대리비 계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여러 사이트들이 나오지만 그중에서 두 곳을 살펴보았습니다.

 

1. 스마트 오대리 (실시간 대리비계산 (odaeri.kr))

 

출발위치와 도착지를 선택하여 예상 대리비를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운행거리, 운행시간, 권장 대리비, 선택 대리비를 보여주니까 참고하세요. 선택 대리비 범위 내에서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대리비는 운행시점의 시간대와 도로 및 기상상황 등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리비(요금)는 기본적으로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책정되지만, 같은 이동거리일지라도 도착지로부터의 복귀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악천후시나 콜이 집중되는 시간대에는 평일 평시간대의 요금으로 기사배정이 어려울 수 있으며, 대리비 역시 탄력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고 하네요.

 

2. 대리비닷컴 (대리운전 요금 대리비 계산, 대리운전비 예상 (daeribi.com))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고 [요금조회] 버튼을 누르면, 예상 대리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강남역에서 삼성역까지 간다고 가정했을때 대략 15,000원의 요금이 발생한다고 나옵니다.

 

대리비.com에서는 수도권 대리운전 비용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목적지까지의 예상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계에 의한 산출결과를 보여주며 실제 요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 경유지에 따라 소정의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고, 대기시간에 따라 대기료가 추가되며, 서비스 이용 10분 전에 미리 전화하시면 기다리는 불편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무난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대리운전 서비스로는 카카오T대리가 있습니다.

 

앱으로 호출할 수 있고, 요금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톡으로 가족이나 친구에게 출발과 도착을 알릴 수 있고, 카드를 미리 등록하여 자동으로 결제하거나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어요.

 

카카오T대리는 편의성 측면에서 확실히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제공하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타사의 서비스보다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잘 고려하여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272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갱신 [2종 면허증 갱신]

안전운전 통합민원 페이지에 접속하여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메뉴를 선택하고 [2종 면허증 갱신]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국 면허시험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201

 

경찰청교통민원24 - 미납과태료 조회

과태료는 행정법에서 일정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가벼운 벌칙을 위반한 사람에게 부담하여 국가에 납부하게 하는 돈입니다. 형법상 형벌이 아니라서 납부자에게 전과가 남지 않고, 과태료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178

 

음주운전 안전교육 안내

음주운전이 처벌되는 이유는 음주로 인하여 책임능력이 결여되거나 미약한 상태에서 운전함으로써 사고를 유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 원인 중에서 매우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