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보험개발원 이용자등록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




보험개발원은 보험업법상 보험요율산출기관으로, 보험회사로부터 보험정보를 제공받아 효율적으로 통합 집적/관리하고 보험회사가 보험계약 체결/유지 및 보험금 지급 등 업무수행에 필요한 경우 보험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전산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회사가 상기 보험업무 수행에 필요한 경우 외에도 소비자 보험정보 이용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를 얻은 보험회사에 관련법령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보험정보 고객센터 (kidi.or.kr))에서는 고객의 자동차보험 계약/사고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본인의 보험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누구에게 제공되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권유 목적 보험정보제공 중지 신청을 할 수 있고, 보험정보 오남용 신고도 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메인화면 맨 하단까지 스크롤을 내리고 [보험정보망 이용자등록] 항목을 선택하여 보험개발원 이용자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 후,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시면 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서는 타인에 의한 고객의 보험정보 누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공동인증서, 아이핀, 휴대전화, 신용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만약 온라인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 경우에는 보험개발원을 방문하시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본인확인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정보 고객센터에서는 현재 인터넷 시스템이 구축된 자동차보험에 한해서만 인터넷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그밖의 보험정보에 대한 서비스 이용은 보험개발원을 내방하거나, 팩스 및 이메일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보험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70-3240번이고, 팩스번호는 02-6276-9988번이며, 이메일주소는 infosafe@kidi.or.kr입니다. 궁금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고객센터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367

 

현대해상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현대해상 다이렉트 (hi.co.kr))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보험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현대해상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345

 

디비손해보험 긴급출동 전화번호 및 모바일 앱 서비스

최근에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보험사를 불러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디비손해보험 긴급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311

 

전동킥보드 사고 보험 상품 두가지 (DB/하나손해보험)

길거리를 보시면 킥보드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접하고 이용하고 결제할 수 있기때문인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몇 번 이용해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