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디비손해보험 긴급출동 전화번호 및 모바일 앱 서비스




최근에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보험사를 불러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디비손해보험 긴급출동 전화번호에 대하여 알아보고 모바일 앱을 활용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88-0100번이고, ARS 단축번호는 평일 주간과 야간/휴일로 구분되어 있으며,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평일과 공휴일 관계없이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은 1번, 자동차 사고접수는 2번을 눌러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ARS를 이용하시면 간편인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안내해드립니다. 통화요금의 경우 일반전화는 시내와 시외 모두 시내통화요금으로 부과되고, 070인터넷전화 또는 휴대전화는 이용자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다음은 모바일 긴급출동서비스 이용방법을 보겠습니다.

 

자동차 고장, 배터리 방전, 차문 잠김 등 자동차에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신속 정확한 D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페이지를 활용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24시간입니다. 이용대상은 DB손해보험 자동차 보험계약자이고, 회원가입 및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불필요하며, 접수완료시 출동기사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절차는 긴급출동요청 선택 > 생년월일과 휴대폰번호 입력 > 위치정보 제공 > 긴급출동서비스 선택 순입니다. SOS서비스 10가지 항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서비스 요청지가 견인차 접근이 어려운 경우, 도서지역, 산간지역 또는 통신교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에는 SOS서비스 제공이 불가하며 그로인하여 발생한 간접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피보험자의 책임없는 사유로 SOS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여 피보험자가 개인적으로 부담한 금액이 있는경우, 회사가 통상적으로 부담하는 해당 SOS서비스 비용 상당액을 한도로 피보험자가 부담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SOS서비스 특약은 6회(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는 3회) 받았을때 그 시점부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근데 제 경험상 1년에 6회 정도면 충분하더군요.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226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애니카 서비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대부분 긴급출동 특약도 추가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저역시도 마찬가지이며 실제로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여 출동서비스를 이용해본적도 있습니다. 오늘은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183

 

현대해상 사고접수 콜센터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요령)

현대해상 사고접수 콜센터 접수번호에 대해서 말씀드릴텐데요, 최대한 신속히 연락을 하셔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사고과실판정은 과실기준도표를 기준으로 산정하여 실제로 적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