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사고접수 콜센터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요령)
현대해상 사고접수 콜센터 접수번호에 대해서 말씀드릴텐데요, 최대한 신속히 연락을 하셔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사고과실판정은 과실기준도표를 기준으로 산정하여 실제로 적용되는 과실은 사고현장, 사고형태, 차량파손 및 상태, 경찰서 조사내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고객콜센터 접수 : 1588-5656 (사고접수 2번) / 1577-1001 (사고접수 5번)
- 청각/언어장애인 접수 : 013-3366-5656 (문자서비스 전용 접수번호)
사고조사 후 보험금을 지급해드리며 보험금 지급 후에도 추가 보험금청구, 구상환입판결 등의 사유로 보험금 지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상처리 관련 내용은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사고처리 관련안내는 사고처리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는 것으로 사고사항, 피해내용, 보험가입사항, 현재 처리중인 담보 등에 따라서 안내사항에 해당하지 않거나 상이한 내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고접수시 필수사항으로는 차량번호 및 피보험자 정보, 차량운전자 정보, 사고발생 시간 및 장소, 상대운전자 정보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보상절차는 사고접수, 사고조사 및 피해자/피해물 확인, 합의 피해자 구비서류제출, 보험금 결정, 보험금 지급순으로 이루어집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1. 사고가 나면 즉시 정차하기
- 사고발생시 그 자리에서 바로 정차합니다.
- 사고차량을 움질일 수 있다면 신속히 갓길로 이동합니다.
2. 사상자의 구호조치 하기
- 사상자 발생시 지혈 등의 응급조치로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서 119를 호출합니다.
- 경미한 부상은 바로 보험회사에 연락하시면 보다 빠르게 사고수습이 가능합니다.
3. 사고현장 관련정보 정리하기
- 사고차량의 차량번호/파손부위/바퀴위치 사진을 찍고, 사고위치를 알 수 있는 배경도 찍습니다.
- 사고차량의 네 바퀴 밑과 노면흔적 등에 스프레이를 뿌려 현장상황을 표시해두면 좋습니다.
- 상대 차량정보와 연락처 등을 메모합니다.
- 목격자를 확보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4. 보험사에 연락하기
- 사고발생시 당황할 수 있지만, 도의적인 사과를 하는 대신 일방과실을 인정하거나 손해배상을 약속하지 않습니다.
- 기본적인 조치만 취하고 보험사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습니다.
현대해상 고객콜센터 전화번호는 1899-6782번이며, 고장출동은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산출과 가입상담은 ARS 1번이고, 장기 및 일반보험 가입상담과 계약변경 ARS는 3번이며, 운영시간은 모두 평일 09시~18시까지입니다. 자동차보험 전화가입 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1번이고, 평일 09시~18시까지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