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하나 취업이룸 통장 [입출금 자유예금, 압류방지 통장]




하나 취업이룸 통장은 구직자의 취업촉진을 위하여 지급하는 구직촉진수당, 취업활동비용, 취업성공수당의 수급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압류방지 전용통장입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이고, 1인 1계좌만 가능합니다. 예금종류는 저축예금이고, 이자지급방법은 저축예금의 결산방법을 따릅니다.

 

해당 예금으로의 입금은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전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에서 정하는 구직촉진수당, 취업활동비용 및 취업성공수당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해당 통장으로 구직촉진수당, 취업활동비용, 취업성공수당이 입금된 고객이 해당 통장을 통한 거래시 수수료 우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대기간은 매월 말일자를 기준으로 당월에 구직촉진수당 등이 입금된 경우 익월 1일부터 말일까지 제공하고, 해당 통장 신규가입 후 익월 말까지는 제공조건 충족여부와 관계없이 수수료 우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 예금은 관련법령에 따라 입금된 예금과 이에관한 채권을 압류할 수 없고, 압류명령에 의한 지급제한이 원칙적으로 되지 않으며, 은행이 상계할 수 없습니다. 또한, 양도 및 담보로 제공할 수 없고, 통장대출의 대출계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예금을 신용카드 결제계좌나 공과금 등 대금납부 목적의 계좌로 지정한 경우, 결제금액 또는 납부금액이 부족하거나 결제취소 또는 납부취소 등이 발생한 때에는 입금제한에 따라 예금주가 직접 해당기관에 결제금액 또는 납부금액을 납부하거나 예금주가 해당기관으로부터 직접 수령하는 방법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해당 예금과 다른 예금과의 상호 상품전환은 불가합니다.

 

오늘날짜 기준으로 금리는 연 0.1%입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관련세법이 개정될 경우 세율이 변경되거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계약기간 이후의 이자는 과세됩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344

 

KEB하나은행 환율조회 및 환전신청 방법

이번시간에는 KEB하나은행 환율조회 그리고 환전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은행명이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변경되었는데요, 홈페이지 주소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256

 

하나은행 입출금알림 (문자통지서비스 및 하나원큐앱 활용)

하나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하나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문자통지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하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