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KEB하나은행 환율조회 및 환전신청 방법




이번시간에는 KEB하나은행 환율조회 그리고 환전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은행명이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변경되었는데요, 홈페이지 주소를 보시면 아직도 kebhana.com으로 KEB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환율조회를 위해서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외환] 메뉴에서 [환율/외화예금 금리] 항목을 선택하시거나, 바로가기 링크(현재환율 < 환율/외화예금 금리 < 상품 < 하나은행 (kebhana.com))를 통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현재환율에 대하여 위의 그림처럼 통화선택, 일자선택, 고시회차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눌러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또한 현재환율 이외에도 평균환율, 환율변동, 환율차트, 비고시환율, 환율변동성, 통화간상관계수, Domestic Rate, 환가료율 조회, Libor/대체금리조회, Koribor금리조회, 외화예금이율조회, 공항환율, 이종통화환율정보, 이종통화환율변동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전지갑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로그인 후 환전신청을 할 수 있으며, 비회원환전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대상은 국민인 거주자 개인이고, 환전가능시간은 365일 24시간이며, 은행간 자금정산 시간대인 23시30분부터 24시30분까지는 가상계좌 입금방식 거래가 불가합니다.

 

환전가능 한도는 동일자 동일인 누적기준으로 로그인 환전시 미화환산 1만불 상당액 이내이고, 비로그인 환전시 원화 1백만원 이내입니다.




한도합산 기준은 하나은행을 통하여 신청한 비대면 환전 신청건을 모두 합산하고, 미수령잔액을 포함하여 합산합니다. 영업일 20시부터 다음영업일 09시까지의 환전가능한도는 미화환산 2천불 상당액 이내입니다.

 

환전이 가능한 사유는 환전신청 후 외화수령하는 경우에는 일반 해외여행 경비이고, 그 외에는 소지목적입니다.

 

결제는 로그인 환전의 경우 하나은행 계좌 출금, 비로그인 환전의 경우 가상계좌 입금으로 합니다.

 

환전신청 후 30분 이내에 입금하지 않으면 환전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되며, 현금입금만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입금시 환율이 급변동하는 경우 환전대금 입금이 불가할 수 있고, 이 경우 30분 경과 후 다시 환전해야 합니다.

 

하나은행 환율조회나 환전신청 등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588-1111번 또는 1599-1111번을 이용해주시고, 해외에서 이용시에는 +82-42-520-2500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113

 

기업은행 환율조회

IBK 기업은행 환율조회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금융서비스, 상품서비스, 환율, 환율조회 메뉴순으로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059

 

우리은행 환율조회

우리은행은 우리금융그룹 산하의 금융업체입니다. 예금, 대출, 카드, 보험, 외환, 무역금융 등을 주요업무로 하는 시중은행입니다. 1899년 1월에 설립된 대한천일은행을 모태로 하여 1950년 한국산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