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신한라이프 보험금청구 방법 다섯가지




ShinhanLife 또는 신한라이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헬프데스크] 메뉴를 선택하고 [구비서류 안내] 카테고리의 [사고보험금 청구]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신한라이프 보험금청구를 위한 서비스 채널별 접수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다섯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각각에 대하여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사이버창구

 

사망/진단/장해보험금을 제외하고, 1천만원 이하 보험금 청구건에 대하여 가능하며, 심사중 필요시 원본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시간은 365일 24시간이지만,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에 접수처리됩니다.

 

사이버창구의 사고보험금 안내/접수 메뉴에서 접수할 수 있고,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한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계좌가 없을경우 일부 서비스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해야 하고, 회사 사정에 의해서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신한 SOL라이프 앱

 

사망/진단/장해보험금을 제외하고, 1천만원 이하 보험금 청구건에 대하여 가능하며, 심사중 필요시 원본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시간은 365일 24시간이지만,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에 접수처리됩니다.

 

접수방법은 신한 SOL라이프 앱 실행 > 인증서 로그인 > 사고보험금청구 서비스 이용 순입니다.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해야 하고, 회사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어요.

 

3. FAX

 

사망/진단/장해보험금을 제외하고, 1천만원 이하 보험금 청구건에 대하여 가능하며, 심사중 필요시 원본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접수방법은 1일 가상팩스번호를 발급받은 후 서류 FAX를 전송합니다. 계약관계자에 한하여 접수할 수 있고, 당일 발급된 팩스번호는 추후 접수시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1일 가상팩스번호는 고객센터 1588-5580번 및 상담사연결 또는 사이버창구를 통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 우편

 

모든 보험금 청구건에 대하여 가능하고, 1천만원 이하 건에 대해서는 사본제출이 가능하며, 심사중 필요시 원본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접수를 위한 우편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라이프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입니다. 택배발송은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5. 방문/담당FC

 

모든 보험금 청구건에 대하여 가능하고, 1천만원 이하 건에 대해서는 사본제출이 가능하며, 심사중 필요시 원본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6시까지입니다.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담당FC에게 서류를 전달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센터 1588-5580번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334

 

신한카드 심플플러스 캐시백/할인 혜택

신용카드는 과하게 사용하면 독이 될 수 있지만,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잘 골라서 할인이나 적립 또는 캐시백 혜택을 잘 활용한다면 오히려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331

 

신한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이버/스마트창구 이용안내

신한라이프 또는 신한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하여 알아보고, 사이버창구 및 스마트창구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ShinhanLife 홈페이지(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 신한라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313

 

신한펀드파트너스 사업영역 일곱가지

신한펀드파트너스는 펀드라는 단어로 펀드인프라 시장 1위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고, 파트너스라는 단어를 통하여 고객에게 업계 최고의 펀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더욱 고객 친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