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 이용안내




보험개발원이 보유한 자동차보험 계약정보가 마케팅 목적으로 동의를 얻어 이용되고 있는지를 인터넷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고, 자동차보험 DNP를 신청하시면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함으로써 소비자의 본인정보 보호강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개발원은 법령에 따라 보험정보의 관리/이용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고객의 자기정보 통제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하여 공정하고 신속하게 고객의 요청을 처리해드린다고 하네요. 

 

오늘은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하는데요,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서는 타인에 의한 고객의 보험정보 누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온라인 본인인증 수단이 없으면 보험개발원으로 내방 또는 팩스나 이메일을 통해서 본인확인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보험정보 고객센터는 현재 인터넷 시스템 구축이 자동차보험에 한해서만 인터넷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그밖의 보험정보에 대한 서비스 이용은 보험개발원 내방, Fax, e-mail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서비스내용을 보시면 고객의 자동차보험 계약 및 사고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본인의 보험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누구에게 제공되었는지 최근 1년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권유목적 보험정보제공에 대하여 신청, 철회, 자동철회를 할 수 있어요.




보험개발원이 제공한 보험정보가 제공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보험개발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정보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법규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권리와 이익침해에 관하여 신고하거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양식을 다운받아서 작성한 후, 신분증사본 등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본인의 경우 신분증사본, 대리인의 경우 정보주체의 신분증사본 / 대리인의 신분증사본 / 위임장 / 본인의 인감증명서입니다. 팩스번호는 02-6276-9988번, 이메일주소는 infosafe@kidi.or.kr입니다.

 

신청서 접수시 문자로 접수내역을 통보해드리며, 첨부서류가 미비하거나 식별이 어려운 경우에는 접수가 불가하고, 해당내용 역시 문자로 통보해드립니다.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70-3240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점심시간(12시~13시)과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243

 

다모아 자동차보험 상품 비교하기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동차보험에 대한 안내와 다모아 자동차보험 상품들을 비교해보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동차,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228

 

KB 하루 자동차보험 (KB 단기운전자확대특약)

본인의 차량을 다른사람이 운전해야하는 상황일때, KB 하루 자동차보험 특약에 가입하여 단기간동안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실제로 가입했던적이 있는데요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226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애니카 서비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대부분 긴급출동 특약도 추가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저역시도 마찬가지이며 실제로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여 출동서비스를 이용해본적도 있습니다. 오늘은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