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모니터 보안필름 구매와 부착, 사용후기




요즘들어서 컴퓨터를 하는시간이 길어져서그런지
눈이 자꾸 건조해지고 어지러운 것 같아서 어제 모니터 보안필름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긴 했는데 정확한 명칭을 모니터 보안필름이라고 해야하는지, 모니터 보호필름이라고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ㅎ

아무튼 제가 주문한 필름은
시력 보호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보를 검색해보니 보는 위치에 따라 모니터 화면이 보이지 않는 정보보안용 필름도 있다고 하더군요..
주문을 어제 했는데, 오늘인 토요일임이데 불구하고 하루만에 배송이 되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
블로그에 글을 올리려고 사진을 여러장 찍어보았습니다.



[모니터 보안필름 - 개봉전]
  

포장지를 뜯지 않은 상태입니다.
유리가 포함되어있어서 그런지 [파손주의] 경고문구가 있습니다.



겉에 붙어있는 테이프를 보니까 SunGuard 라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것 같습니다.
왼쪽 사진이 앞면, 그리고 오른쪽 사진이 뒷면입니다 ㅎ



[모니터 보안필름 - 개봉]
  

겉표지 박스를 떼어내면 박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속을 개봉해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유리모양의 모니터 보안필름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예상한 것은 얇은 필름형식일 줄 알았는데, 의외로 약간의 두께가 있더군요 ㅎ



[모니터 보안필름 - 장착]
  

모니터 보안필름을 부착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했습니다.
우선 필름의 양면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모두 떼어내고, 모서리 네군데의 부착스티커를 떼어낸다음
모니터에 잘 맞춰서 부착시킵니다. 그러고나서 윗부분에 보조걸쇠를 달아야하는데 저같은 경우 보안필름 크기가
모니터보다 큰 바람에 그건 설치하지 못했네요 ㅎㅎ 아무튼 모니터 보안필름을 달고나니까 왠지 더 깨끗해보이고 좋았습니다.

오늘 일정시간동안 컴퓨터를 이용해보았는데
확실히 부착 전보다는 눈이 덜 피로한 것 같습니다.
진작에 살걸 하는 생각도 들고, 앞으로 더 지켜봐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ㅎ
참고로 모니터의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달랐으며(클수록 비쌈), 제가 구매한 것은 2만 5천원짜리이고, 지마켓 검색으로 구입했습니다.
컴퓨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쯤 장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