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엑셀 텍스트 나누기 - 엑셀 글자 나누기 팁




오랜만에 문서편집 카테고리에 글을 작성해 보는데요

오늘은 엑셀 텍스트 나누기 및 엑셀 글자 나누기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웹 상에서 또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글을 가져오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시간에는 간단한 예를 보면서 어떻게 하는건지에 대한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시켜주어야 겠죠?

참고로 이번 글에 사용한 버전은 엑셀 2010 입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열어서

임의로 글자를 한 줄 입력해보았습니다.



위에 작성한 글자처럼, 한 칸에 모두 들어가있던 텍스트를

여러개의 칸으로 나눠보겠습니다. 나누고자 하는 칸을 지정한 후 [데이터] 에서 [텍스트 나누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총 3단계 옵션이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데이터의 파일유형을 구분하는 겁니다. 쉼표나 탭과 같은 문자로 나뉘어져있다면

[구분 기호로 분리됨] 메뉴를 이용하시고 위처럼 띄어쓰기로 나뉘어져있다면 [너비가 일정함] 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단계는 구분선을 임의로 넣거나 빼기 및

선의 위치를 조정하는 스텝입니다. 데이터 미리 보기 탭을 보면서

잘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엑셀 텍스트 나누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열 데이터 서식 옵션을 설정하고 최종적으로

[마침]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종료해줍니다.

 

 

어떤가요? 수정을 하기 전까지는

하나의 칸에 모두 들어가있던 것이 글자를 나누어놓으니까

띄어쓰기대로 각각 하나의 칸에 들어가도록 바뀌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