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티스토리 메뉴 - 지역, 태그, 미디어로그, 방명록메뉴 없애기




이 글은 오늘의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스킨을 하나하나 고치고있는데, 눈에 거슬린 것이 또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메뉴들이었죠 ㅋㅋ


바로 위처럼 생긴 것들인데요, 사실 뭔 기능인지 모르겠는 것들도 있었고, 괜히 자리만 차지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것 같아서 없애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것도 처음에는 어디서 수정을 하는지 몰라서
이것저것 막 해보다가 결국 알게되었네요 ㅎ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가
화면설정 >> 메뉴 >> 메뉴관리 목록에서 제거..... 순서더군요.



위 사진에서 나타냈듯이 제가 없애고싶었던 메뉴들 네개가 고스란이 있었습니다.
위 메뉴들 중에서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것들에 과감히 x 표시 눌러서 없애면 됩니다.
추후에 추가가 가능하다고 하니까 일단은 저도 모두 없애버렸습니다.



오늘도 결국 스킨수정만 하다가 끝나는군요ㅋ
나름 티스토리 운영 경력이 있어서 어느정도는 알고있다 생각했는데
아직 한참 멀었나봅니다. 티스토리 사용법에 관한 책이라도 있으면 구매하고싶네요ㅋㅋ

그나저나 스킨을 점점 화이트계열로 만들어나가니
블로그가 깨끗해보이는 장점도 있지만서도, 내용물이 없어보이는 도화지가 되어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적당히 줄여가면서, 앞으로는 꾸미는 방향으로도 생각해보고 컨텐츠도 많이 쌓아나가야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