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삽입 방법
어느덧 제 블로그에 작성되어있는
포스트의 갯수도 700개를 넘어섰네요. 올 해 초에는 네이버검색에서 제외되는 바람에
현재는 대부분의 검색유입이 다음에서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갈수록 네티즌들의 네이버 사용량이
늘다보니 상대적으로 다음 사용자들이 감소하면서 제 블로그 방문자수도 조금씩 줄어드는 것 같네요 ㅋㅋ
사실 예전에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블로그는 운영할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다음검색만으로
운영하고있는 것을 보면 저도 제가 신기합니다 ㅎ
아무튼 오늘은 엑셀 사용법 중에 하나를 소개할까 하는데요
어려운 것은 아니고 간단히 해볼 수 있는 엑셀 메모삽입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엑셀 창을 열고나서 제가 네모 칸에다가 임의로
아무 말이나 입력해보았습니다.
메모를 삽입하고자 하는 칸을 선택해주시고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시면 몇 몇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위에 표시한 것처럼 [메모 삽입]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메모장이 나오면서
문구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이 곳에다가도 제가 임의로 아무 말이나 써넣은 후
엑셀 메모삽입을 완료하였습니다 ㅎ
그럼 메모장이 보이지 않다가
마우스를 해당 칸에다가 올려야만 보이는 경우가 있고
마우스 커서와 관계없이 항상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이것도 임의로
우리가 설정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메모가 삽입되어있는 칸에다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메모 표시/숨기기] 메뉴가 있습니다.
저 항목을 선택할 때마다 항상 보이게 되든지 아니면 커서를 올렸을 경우에만
드러나든지 하는 설정이 바뀌게 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