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의료보험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예전에는 병원에 갈 때 의료보험증을 가지고 갔었는데
요즘은 그냥 간단한 개인정보 만으로도 진료 및 보험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혹시 필요한 곳이 있을지 모르니 집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의료보험증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분실하신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포털사이트에다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주소를 눌러서 새로운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이건 그냥 잡담인데, 네이버같은 경우는 오늘 날짜부로 검색결과 페이지가
기존의 3단에서 2단으로 바뀌었더군요 ㅎㅎ



아무튼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페이지에서
중단 부분에 [민원신청]이라고 있습니다. 사이버민원센터라고 하여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신청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개인 민원 란에 나와있는 아이콘들 중에서
[건강보험증 재발급]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 외 다른 메뉴들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살펴보시고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ㅎㅎ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신청하기 전에
개인정보 보허법에 따른 약관 동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내용은 동일한 것 같은데 각각 15조와 24조라는 것만 다르네요 ㅋ
아무튼 둘 다 동의해주시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기 전에 간단한 안내가 나옵니다.
재발급 과정에 대한 내용인데요, 도착까지는 대략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며
신청 당일에는 취소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신청서는 위와 같습니다. 별표시 되어있는 부분은
필수 기입사항이니까 꼭 입력해주세요. 간단한 개인정보와 이름, 재발급사유, 발송지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