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에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 애드웨어 클리너




원래 adware 라는 것 자체는
완전한 악성코드라고 단정짓기 보다는 광고를 보여주는 조건으로
프로그램이나 유틸리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게 하는 건데요, 이게 정도가 심해지면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으며 컴퓨터나 인터넷의 속도를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애드웨어 클리너라는 이름의
에드웨어 제거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운과 설치가 간편하고
사용법 또한 어렵지 않기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을겁니다.


ToolsLib AdwCleaner 페이지 접속 : https://toolslib.net/downloads/viewdownload/1-adwcleaner/




현재 나와있는 버전은 3.305 입니다.
이건 차후에 더 업데이트 될 수도 있는 사항이라고 봅니다.



해당 유틸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스크린샷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웨어 클리너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위처럼 인스톨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사실 설치랄 것도 없이
그냥 약관만 동의하면 바로 실행되긴 합니다 ㅋㅋ



약관에 동의하기 전에 천천히 읽어보라고 하는데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서 피로가 금방 오네요 ㅋㅋ 아무튼 동의하시려면
[I Agree] 단추를 눌러주세요.



에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실행 화면이 나왔습니다.
액션 키는 네가지가 있는데 각각은 검사, 청소, 기록, 제거입니다.
우선 자신의 컴퓨터에 애드웨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Scan] 버튼을 눌러서
스캔을 시작해주세요.



검사가 완료되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현재 제 컴퓨터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네요 ㅋㅋ 저는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꼬박꼬박 해주고, 백신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켜두고 자동업데이트를 해놓아서 그런지
보안은 나름 괜찮은 것 같네요. 아무튼 발견이 되면 선택 후 [Clean] 단추를 눌러서 제거해줍니다.



제거를 원하시면 현재 작업중이던 것들을
저장 및 종료해주시고 위 화면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제거 완료 후 재부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