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포토샵 글자꾸미기 간단한 팁 하나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포토샵을 잘하는 분들이 부러울 때가 많습니다.
물론 꾸미기에 별로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별로 상관없을지도 모르겠지만
꾸미기 외에도 은근히 쓰이는 부분이 많은 것 같더군요 ㅎㅎ

사실 저는 포토샵을 잘 만질줄 모릅니다.
그래도 아주 간단한것 몇 개 정도는 외워두고 가끔씩 써먹고 있는데요,,,
오늘 그중에 하나인 포토샵 글자꾸미기에 관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포토샵 고수이신 분들은 그냥 패스하셔도 될 듯 하네요 ㅎ

포토샵 글자꾸미기에 대해서도
상당히 많은 방법들이 있을 겁니다. 제가 아는 것은 글자 주변에 
물감처럼 번지는 효과를 주는 겁니다.



우선 포토샵을 실행시켜주시구요...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cs4 버전이라고 되어있네요 ㅎ

 >>


왼쪽 메뉴중에서 [T] 라고 쓰여져있는 것을 눌러서
글자 생성 툴을 만들고 아무 글자나 씁니다. 저는 제 블로그주소를 적어봤어요 ㅎ



그 상태에서 오른쪽을 보면
레이어들이 있는데요, 거기서 자신이 쓴 글자 레이어를 찾고



우클릭해주면 메뉴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혼합옵션] 으로 들어갑니다.



레이어 스타일 창이 뜹니다.
그중 왼쪽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외부광선] 영역을 눌러줍니다.



[포토샵 글자꾸미기 - 외부광선 설정]
 

기본적으로 혼합 모드는 [표준] 으로 맞춰주시고,
불투명도는 100% 노이즈는 0% 로 해놓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스프레드] 와 [크기]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잘 설정해주셔야 글자 주변에 

물감처럼 색깔이 입혀집니다. 적당히 숫자조정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위처럼 글자 주변에
예쁘게 색깔이 입혀집니다.

오늘은 포토샵 글자꾸미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에 포토샵만 깔려있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 저처럼 포토샵 초보인 분들은 한번 따라해보시고
예쁜 글자를 만들어보세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