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위약금 조회 하는방법
지하철같은 곳의 상가를 가보면
휴대폰 매장들이 쭉 들어서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매장을 열어서 장사하는 것을 보면
고객들을 유치하고 개통시키면 자신들이 얻는 수익이 상당한가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벌써 2년인가 3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은데 그동안 액정을 깨먹은 적도 있고
홈버튼이 고장이나서 수리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요즘에는 가끔씩 전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ㅋㅋ 새로 하나 장만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핸드폰 위약금 조회 방법에 대한 내용인데요
보통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할 때 2년이나 3년 약정 걸어놓은 상태에서
특정 요금제를 이용하면 기기값이 저렴해지곤 합니다. 그런데 그 약정이라는 것이
사람 짜증나게 할 때도 많습니다 ㅎㅎ
저는 아무것도 걸려있지 않지만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가 KT이므로 그걸 기준으로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에 걸려있는 할부금을 확인해보는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센터 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자신의 통신사에 대한 로그인 계정 하나씩은
소유하고 있을겁니다.
로그인한 후 [내 상품조회] 로 들어가서
[모바일] 부분을 누르시면 본인의 현재 사용중인
핸드폰 번호가 나올겁니다. 여기서는 그걸 서비스번호라고 부릅니다.
링크형태로 되어있는 그 부분을 눌러서 새 창을 열어주세요.
단말정보 항목을들어가면
핸드폰 할부정보 및 보험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이 두가지를
전혀 들어놓지 않아서 핸드폰 위약금 조회 결과에 각각 없음과 미사용으로 나오네요 ㅎ
우측에 [현황] 버튼을 눌러서 자세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남은 핸드폰 대금 조회 창에는
번호와 모델명, 잔여 분납금 및 잔여 분납 횟수까지
자세히 나오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라든지
변경을 원하시면 위처럼 우측 메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폰을 별로 사용하지 않아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