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핸드폰 위약금 조회 하는방법




지하철같은 곳의 상가를 가보면
휴대폰 매장들이 쭉 들어서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매장을 열어서 장사하는 것을 보면
고객들을 유치하고 개통시키면 자신들이 얻는 수익이 상당한가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벌써 2년인가 3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은데 그동안 액정을 깨먹은 적도 있고
홈버튼이 고장이나서 수리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요즘에는 가끔씩 전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ㅋㅋ 새로 하나 장만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핸드폰 위약금 조회 방법에 대한 내용인데요
보통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할 때 2년이나 3년 약정 걸어놓은 상태에서
특정 요금제를 이용하면 기기값이 저렴해지곤 합니다. 그런데 그 약정이라는 것이
사람 짜증나게 할 때도 많습니다 ㅎㅎ



저는 아무것도 걸려있지 않지만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가 KT이므로 그걸 기준으로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에 걸려있는 할부금을 확인해보는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올레 고객센터 : http://www.olleh.com




고객센터 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자신의 통신사에 대한 로그인 계정 하나씩은
소유하고 있을겁니다.



로그인한 후 [내 상품조회] 로 들어가서
[모바일] 부분을 누르시면 본인의 현재 사용중인
핸드폰 번호가 나올겁니다. 여기서는 그걸 서비스번호라고 부릅니다.
링크형태로 되어있는 그 부분을 눌러서 새 창을 열어주세요.



단말정보 항목을들어가면
핸드폰 할부정보 및 보험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이 두가지를
전혀 들어놓지 않아서 핸드폰 위약금 조회 결과에 각각 없음과 미사용으로 나오네요 ㅎ
우측에 [현황] 버튼을 눌러서 자세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남은 핸드폰 대금 조회 창에는
번호와 모델명, 잔여 분납금 및 잔여 분납 횟수까지
자세히 나오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라든지
변경을 원하시면 위처럼 우측 메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폰을 별로 사용하지 않아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