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앱카드 등록(신한SOL페이) & 이용 관련 팁
신한앱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신한앱카드를 활용하여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회원가입, 아이디찾기/패스워드 재설정, 자동가입 온라인회원 인증하기에서 본인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앱카드를 활용하여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및 본인인증을 할 경우 신한앱카드(신한SOL페이) 앱 다운로드 후 가입(카드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PC용 신한SOL페이는 가입된 PC에서 신한SOL페이 결제비밀번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결제방식과 별도로 신규등록이 필요하고, 신규등록은 가입하려는 PC에서 신한SOL페이 최초 1회 결제시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최초 1회 가입시에는 신한SOL페이 앱 구동 및 QR코드 또는 결제코드를 통한 결제만 가능하고, 이후에는 등록된 PC에서 결제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PC방 등 공용 PC에서의 PC용 신한SOL페이 서비스 가입은 삼가주시고, 결제를 하실 경우에는 신한SOL페이 앱 실행을 통해 결제하시면 어떠한 정보도 남지 않기때문에 안전합니다.
신한SOL페이(앱카드)에 지문을 등록을 하였으나 간편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인증하고 싶은 경우에는 지문인증 요청화면의 닫기 버튼 또는 휴대폰의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간편비밀번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문인증 설정에서 지문인증 기능을 OFF로 설정하시면 지문인증 기능이 꺼집니다.
신한SOL페이(앱카드) 등록이 가능한 카드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고객이 현재 소지하고 있는 모든 신한카드(무기명 선불카드 제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NFC 결제에는 1장의 카드만 사용할 수 있고, 신한SOL페이(앱카드)의 카드관리 메뉴에서 NFC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MVNO)도 신한카드 앱카드 등록이 가능한데요, 통신사 구분을 해당 알뜰폰 사업자의 통신망에 맞게 선택한 후 앱 안심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일부 알뜰폰 사업자의 경우 알뜰폰 사업자 사정상 본인인증절차 지원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족/법인카드도 앱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카드 소지자와 스마트폰 명의자가 일치해야 하며, 법인명의 법인카드의 경우 법인 관리자를 통해 별도의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AMEX 등 특정 브랜드 카드의 경우 카드번호가 15자리인데요, 카드본인확인 서비스를 통하여 15자리의 카드번호와 기타 정보(유효기간, CVC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가입이 완료된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앱카드를 등록하는 경우에는 카드번호 입력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한SOL페이에 신용카드(앱카드) 등록시 에러(오류)가 나는 경우에는 등록하시려는 신용카드가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신용카드가 정상 상태임에도 등록이 안된다면 앱 혹은 서버의 문제일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모바일 고객센터 1544-9955번으로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397
https://rabia.tistory.com/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