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분할결제(분할납부) 및 즉시결제
현대카드 분할결제 또는 분할납부 서비스는 특정금액 이상의 결제를 할부로 나누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큰 금액을 한번에 결제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자금관리의 방법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정금액 이상의 결제에 대하여 분할결제가 가능하고, 원하는 만큼 결제를 나눌 수 있지만, 최소금액 및 분할가능 횟수 등은 카드상품이나 결제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분할결제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현대카드 고객센터나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분할결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가맹점에서는 결제시점에 직접 분할결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카드 즉시결제 서비스는 결제한 금액을 나중에 일시불로 결제하는 것이 아닌, 결제 직후에 바로 대금 전액을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할부 또는 다음 달 결제일을 기다릴 필요없이 즉시결제가 가능하며, 카드 이용한도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앱/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즉시결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결제금액 확인 후 원하는 금액을 설정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즉시결제한 금액은 취소가 불가하고, 이미 결제한 금액을 다시 청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본인의 계좌에 결제할 자금이 충분히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현대카드 (hyundaicard.com))에 접속하여 My Account > 이용대금 결제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즉시결제 또는 분할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네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간편번호는 현대카드 회원일 경우 6자리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고, 현대카드 앱은 앱카드 메뉴에서 [QR코드 스캔] 또는 [숫자코드 입력]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고, 인증서는 공동인증서 또는 브라우저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결을 통하여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6000번이고, 개인/법인회원 및 비회원을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외국인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상담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업무관련 전용번호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홈페이지 상담의 경우 즉시결제, 회원정보 변경, 카드발급 및 해지 등 보안이 필요한 업무는 처리가 불가하기에 현대카드 홈페이지 내 관련메뉴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266
https://rabia.tistory.com/2166
https://rabia.tistory.com/2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