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TV 실시간 방송보기 - 컴퓨터로 티비보는 방법




TV 실시간 방송보기 - 컴퓨터로 티비보는 방법  


저는 대학생때 자취를 했었습니다.
2010년도 월드컵 때에는 방학기간이랑 겹쳤던 것 같은데, 방학때 원래 집으로 왔다가
학교에 갑자기 볼일이 생겨서 하루정도 자취방에 가야만 했던 상황이 있었습니다.
마침 그날이 한국 경기가 있던 날이라서 방에서 혼자 컴퓨터로 축구를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에 티비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친구중에 한명은, 보고싶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두었다가 컴퓨터로 보곤 했다는데요
그 친구는 컴퓨터로 티비보는 방법을 모르고 있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pc로도 tv를 볼 수 있도록
한가지 팁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TV 실시간 방송보기 - 텐큐잉글리쉬 활용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tenq.kr



텔레비전 보려는데 웬 영어사이트냐구요?
영어공부 관련 정보들도 제공하지만 부가적인 서비스로
실시간tv보기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접속 후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에서 [실시간TV보기]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케이블에서 공중파 방송까지
여러가지 채널이 나와있습니다. 이 사이트 내에서 독립적으로 이 모든 채널을
실시간으로 방송해주는 것은 아니고, 각 방송사 온에어 url 링크들을 모아둔 겁니다.
그럼 임의로 몇군데 들어가서 TV 실시간 방송보기를 시도해볼까요?



먼저 케이블 채널중 하나인
JTBC 페이지로 들어가봤습니다. jtbc 온에어 페이지가
새창으로 열리며 광고 영상이 나옵니다.



광고 영상이 끝나면 실시간으로
현재 방영되고 있는 jtbc 프로그램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화질은 다소 떨어지는 것 같네요 ㅎ





그럼 이번에는 공중파 중에서
한군데 들어가봅니다. SBS로 선택해봤습니다.



새창이 열리면 역시 여기에서도
광고가 먼저 나옵니다. 장동건의 화장품 선전이 나오고 있네요.
정말 요즘은 매체를 통한 광고효과가 꽤 큰가봅니다. 제 블로그에도 구글 배너가 달려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배너들이 나오는걸 보면 광고주들이 지속적으로 계약을 맺고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광고영상이 끝나면
현재 방송되고 있는 SBS 채널이 나옵니다. 컴퓨터로 티비보는 방법 어렵지 않죠?
지금은 뉴스를 하고 있네요. 중국에서 날아온 스모그를 주의하라는 내용인데요,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ㅎ



모든 방송사들을 곧바로
실시간 티비감상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MBC같은 경우 로그인이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 TV 실시간 방송보기 팁에 대한 글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외로
컴퓨터로 티비보는 방법을 모르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 말고도
제 블로그에 몇 몇 관련 글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