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영어 타자 속도 측정 해보기




영어 타자 속도 측정 해보기  

저는 요즘 영타연습도 가끔 하고 있습니다.
영타를 처음 배울 때에는 매일같이 연습을 해서 그당시는 좀 빨랐던 것 같은데
요즘은 거의 한글만 치다보니 오히려 타수가 더 떨어지는 것 같더군요 ㅋㅋ

한글타자를 연습하는 것도 재밌지만
어느정도 숙달이 되면 영어도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어 타자 속도 측정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릴텐데요,
한글도 지원했다면 좋겠지만 해외사이트라 그런지 아쉽게도 지원 언어에
한글은 없었습니다.

타이핑 테스트라는 곳인데
별도의 설치 없이 간단하게 해볼 수 있고
정확도와 WPM 결과를 보여줍니다. WPM이라는 것은
1분당 작성할 수 있는 단어의 개수를 말합니다.





영어 타자 속도 측정 - Typing test

타이핑 테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www.typingtest.com



메인페이지를 보면
타자 관련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나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툴들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ㅎㅎ



타자 속도 측정을 위해서는
메인의 오른쪽에 위치해있는 Typing Speed Test 부분을 확인합니다.
언어는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있는데 다른 언어를 찾아보아도 한국어는 없습니다 ㅋ
나중에라도 지원을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그 밑에는 측정할 시간을 설정하고,
맨 아래쪽에는 테스트할 글 선택입니다. 위 화면에서는
이솝우화로 선택이 되었네요. [START TEST]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에는 우리가 입력해야할 영어들이 나와있고
아래쪽에 검은색 박스로 되어있는 부분이 실제로 입력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커서를 활성화시켜서 타자입력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측정이 들어갑니다.



타자를 치기 시작하면 오른쪽에 있는 시계가 움직이고,
타이핑 스피드와 오타에 대한 측정을 실시간으로 해줍니다.
만약 오타를 작성할 경우 우리가 입력하는 검은색 영역에서 흰색 밑줄로 알려주기때문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한시간이 모두 지나면
자동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WPM 결과 및 오타, 정확도를 계산하여
최종 속도를 알려줍니다. 나의 속도는 다른사람들과 비교하여 얼마나 될까요?
저의 결과를 확인해보니 그래도 평균에는 들어가있네요 ㅋㅋ 더 연습해서 상위권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이번시간 타자 속도 측정 사이트 소개 및
활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그동안 분당 타수로 보는 방법에 익숙했었는데, WPM이라는 개념에 대해 처음 알았네요.
아무튼 여러분들도 시간될때 한번 측정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