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컴퓨터 화면캡쳐 단축키 활용, 그림판 사진 붙이기 편집




컴퓨터 화면캡쳐 단축키 활용, 그림판 사진 붙이기 편집  

저는 요즘 블로그에 매일같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직접 사진을 찍어서 일상에 대한 글을 작성하는 경우도 있지만
매일 글을 쓰려면, 시간상으로 모든 이미지들을 오프라인상에서 직접 찍어서 편집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를 포함한 많은 블로거들에게 가장 필요한 도구 중 하나가
바로 화면을 캡쳐하는 도구일겁니다.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무료 이미지를 사용한다든지
캡쳐 후 별도로 편집을 하여 이미지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하는 방식중 하나를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이미지를 편집할때 몇가지 과정을 거칩니다.
우선 임시로 저장해놓았다가 그림판으로 옮기고 거기서 간단한 편집 등을 마친 후
다시 새로 저장하여 블로그에 게시하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화면캡쳐 단축키를 활용하여
사진을 임시저장하고 그림판 사진 붙이기 방법으로 편집하는 팁을 소개합니다.




Print Screen 키를 이용한 캡쳐

먼저 어떤 이미지를
사용할지를 정해야겠죠? 저는 제 블로그 메인페이지를
캡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들어서 이러한 화면을
캡쳐하고 싶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컴퓨터 화면캡쳐 단축키를 찾는건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의 키보드 상에서 위처럼
[PrtScn] 이라고 쓰여있거나 아니면 [Print Screen] 이라고 쓰여있는
키를 찾아보세요. 보통은 키보드 오른쪽 상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니터상에 캡처하고자 하는 화면을 띄워놓고 저 버튼만 누르면 임시로 저장이 됩니다.



그림판 사진 붙이기를 이용한 이미지 편집



이제 그림판을 실행합니다.
명령어로 실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윈도우키 + R] 눌러서 실행창 여시고
[mspaint] 입력해주시면 곧바로 실행됩니다ㅎ



백지상태의 그림판에서 위에 표시한 것처럼
[선택] 도구를 눌러주시고 백지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들 중 [붙여넣기] 버튼을 누릅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시려면 그냥 그림판을 실행한 상태에서
곧바로 [Ctrl + V]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화면캡쳐 단축키를 이용하여 임시저장한 이미지를
그림판에 붙여넣었으면, 이제 자신이 원하는 대로 편집을 하는겁니다.
위에 보시면 제가 임의로 넣은 빨간색 박스와 텍스트가 보일겁니다.
저런식으로 간단하게 편집을 해놓아도 저렇게 변형된 사진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자신만의 이미지가 되는 것이죠ㅎ 블로그 지수에도 굳이 나쁠건 없겠죠?

편집을 마쳤으면
그림판 사진 붙이기 한 자체를 저장을 해도 되지만
이미지가 워낙 크기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별도로 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저장합니다. 블로그마다 가로폭이 다르고 한정되어있기때문에
커다란 사진을 그냥 첨부하면 사진이 일그러지거나 초점이 흐려지는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화면캡쳐 단축키를 이용하여 
그림판 사진 붙이기를 활용한 이미지 편집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방문자분들은 아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 유틸라이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마다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정성을 들이는 편입니다. 보통 글 하나 작성하는데 1시간~2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이러한 노력들이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