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한글타자연습 온라인, 타자연습게임 - 무료타자연습하기 사이트 소개




한글타자연습 온라인, 타자연습게임- 무료타자연습하기 사이트 소개  

이번 시간에는 오랜만에 타자 연습하기 관련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방식은 대부분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해야만 해당 유틸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검색을 해보면 인터넷 사이트 자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상당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 없이도 곧바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여
연습을 하면 되기때문에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곳은 한글타타자연습 온라인으로 즐길수 있는
무료타자연습하기 사이트로써 타닥타닥 타자 연습 이라는 곳인데 제가 방문하여
이것저것 해본 결과 타자연습게임 부분이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되어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한글타자연습 온라인 - 무료타자연습하기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http://tadaktadak.co.kr



접속하시면 페이지의 상단 부분에
위처럼 연습을 위한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기본자리 메뉴입니다.
자리 연습은 키보드의 손가락 위치를 모두 외우지 못한 분들이
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왼손윗글쇠, 검지, 오른손윗, 왼손밑, 윗글쇠나머지 메뉴들도
위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해당 그림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ㅎ



한글타자연습 온라인 사이트의 낱말연습 부분입니다.
위처럼 수첩 모양으로 오른쪽에는 해당 단어의 이미지가 보여지고
왼쪽에는 타자속도와 정확도를 알려줍니다.

맨 위에는 입력해야할 단어가 나오는데요, 단순히 단어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에 대한 이미지까지 나오게 하는 디테일을 살렸네요 ㅎ
저는 딱 깔끔하게 1000타 나왔을 때 스샷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ㅎ



이번에는 문장연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수첩배경으로 나오는데 여기에서는 이미지는 없고
상단에 나오는 문장을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779타가 나왔네요 ㅎ



다음으로 알아볼 것은 타자연습게임입니다.
방법을 알아보면 2단어 또는 3단어로 된 낱말을 찾아서
입력하는 겁니다.



위처럼 마구잡이로 글자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두글자 또는 세글자로 된 단어를 찾아서 입력하면 그 글자들이
사라집니다. 모든 글자를 없애면 클리어입니다. 물론 빠른시간 내에 달성하는 것이 좋겠죠?

타자연습게임의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말이 되는 단어라도, 허용이 안되면 입력이 안됩니다 ㅋ
위에서 [라면] 이라고 입력해도 사라지지 않는데요, 이것은 모든 글자를 사라지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발생하는 한글타자연습 온라인 사이트의 어쩔 수 없는 진행방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알아볼 것은 심심이와의 대화입니다.
무료타자연습하기 사이트에서 심심이를 보게 될 줄은 몰랐네요 ㅋ
페이지 우측에 자그마한 메뉴를 보시면 [심심이랑 놀기] 메뉴가 있을겁니다.
심심이 아시는분들 많이 있을텐데요, 로봇이긴 하지만 채팅으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 꿀먹은 벙어리가 되기도 하는데 그래도 나름 재밌습니다 ㅎㅎ



오늘의 무료타자연습하기, 재미있는 타자연습게임이 포함되어있는
한글타자연습 온라인 사이트에 대한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접해본
타자연습 사이트들 중에서는 상당히 추천할만 합니다. 화면이 큼직큼직해서 어린이에서부터 어른까지
수월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고, 낱말연습이나 게임 부분에서도 신경을 많이 써서 만든 것 같네요.
연습 많이 하셔서 타자의 왕이 되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