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블로그 주제선정에 대한 고찰




이전에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에는 일상과 관련된 글을 많이 썼었습니다.
그리고 정보성 글을 작성했을때에도 글이 쌓이다보니 주제가 여러가지로 막 쌓이더군요ㅋ
다른 블로거들의 블로그 운영팁에 대한 정보를 찾아다녀보았을 때에는, 솔직히 여러 의견들이
나타났는데 블로그라는 특성 자체가 쓰고싶은 말을 자유롭게 쓰는 것이기에 잡정보가 많은 블로그라도
상관이 없다는 사람들도 있었고, 그래도 메인주제가 있어야 좋다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곰곰히 생각을 해보았는데 그래도 후자의 의견에 찬성하는 바입니다.
작심삼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저는 이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해나가고 싶습니다.
아직 주제도 제대로 정하지 못한 상태에서 너무 꿈이 큰 것일지도 모르지만,



나중을 생각했을때 더 성장할 수 있는 쪽은 아마도 또렷한 주제가 있는 블로그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사실 여러 주제로 운영했을 경우 그 모든 주제에 대해 전문가가 될 수 없을 것 같은 우려때문이기도 합니다ㅋ

또한 방문자의 입장에서 보았을때에도, 여러 잡정보가 있는 것보다는
한가지에 대한 정보가 많을 때 재방문율이나 방문자가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질 것이라 생각되고
결국 블로그건강에 더 좋지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번 글까지 발행을 하면 저도 벌써 네개째 글을 쓰는 것인데,
이러다가 저도 주제가 없는 블로그가 되어버릴지 모르겠습니다 ㅋㅋ
여튼 아직 네이버검색에 제 블로그가 노출이 되지않고 있고 스킨수정도 좀 해봐야해서
당분간은 좀 여유를 갖고 천천히 생각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