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일 방문자 만명 처음으로 달성했네요




바로 어제 누적 방문자수 300만명을 달성해서
기념 글을 작성했는데 오늘 다시 블로그에 접속해보니
어제 방문자 수가 제 블로그 운영 기간중 처음으로 만명을 넘겼네요 ㅎ



한동안 글을 매일같이 쓰지 못할 때에는
대략 5천~6천명 정도의 방문자수를 유지하다가
요즘들어 대략 두달정도 거의 매일같이 포스팅을 하니까 8천~9천명 수준으로
꾸준히 유입이 들어왔었습니다.

그러다가 바로 어제 1년 반 운영기간 중 처음으로
하루 방문자수 1만명을 기록했네요. 보통은 평일보다 주말에 사람들이 더 적게 오는 편인데
일요일인 어제 달성을 했다면 앞으로도 가능성이 많이 보입니다.



하루에 몇 만명씩 들어오시는 분들에게는
별로 감흥이 없는 내용이겠지만, 저에게 있어서 의미있는 이유는
단순한 이슈성 글이나 화제가 되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만들어낸 방문자가 아닌
정말로 대부분의 정보성 글로써 만명을 넘기기는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블로그로 이슈성 글을 이용하여
하루에 몇만명씩 방문자들을 모으기도 했었지만 너무 일회성이고
블로그 품질에도 좋지 않은 것 같더군요. 아무튼 앞으로도 꾸준히 운영하여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블로그로 키워봐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