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요구르트 많이 먹으면 토하는 이유, 요구르트 칼로리와 용량




요구르트 많이 먹으면 토하는 이유, 요구르트 칼로리와 용량  

요즘 집에서 밥을 먹고나면
후식으로 요구르트를 먹습니다 ㅋ 원래 사다먹는 요구르트가 있었는데
며칠 전에 어머니께서 흰우유를 사오셨는데 거기에 딸려오는 공짜 요구르트까지 해서
두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걸 먹다가 문득 생각난 것이
요구르트 칼로리와 요구르트 용량에 대해서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한 제가 예전에 어디선가 봤던 기억 중에서
요구르트를 수십개를 먹다가 토하는 장면을 본 적이 있는데
요구르트 많이 먹으면 토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합니다 ㅎ

요구르트 칼로리 및 요구르트 용량



요구르트 칼로리를 알아보기에 앞서
저희 집에 있던 두가지의 요구르트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원래 사먹던 것은 오른쪽 것인데요, 우유 살 때 딸려온 것은 왼쪽 것입니다 ㅋ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사진찍기에 재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더 화사하고 잘 나올거라는
기대를 했었는데 찍을 때마다 뭔가 좀 이상한 것 같네요 ㅋㅋ



원래 먹던 것은 남양 요구르트이고, 나머지 하나는
서울우유에서 제조한 거네요. 상표가 잘 보이도록 찍어봤어요.
자세히 보시면 색깔이 서로 다른데요, 제가 느낀 맛으로는...
둘 다 요구르트 맛이긴 한데 왼쪽 거는 약간 더 새콤한 맛이 납니다.



그럼 이제 요구르트 칼로리를 알아봅시다.
우선 요구르트 용량은 두가지를 비교해보았을 때 둘 다 65ml 입니다.
또한 칼로리는 둘 다 45Kcalk 로 똑같네요. 두가지가 똑같이 나오니까 대략적인
요구르트의 용량과 칼로리를 가늠할 수 있겠군요.

요구르트 많이 먹으면 토하는 이유?

요구르트 하면 생각나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이걸 많이 먹으면 왜 구토를 하게 되는지 말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그냥 너무 많이 먹어서, 요구르트 칼로리가 모이면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게 되어서 등....
논리가 좀 부족한 정보들만 있었는데요 오랜시간 찾아본 결과 제가 어느정도 납득할 만한 내용들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음식물이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소화를 시켜야
몸에서 흡수를 하게 됩니다. 학교 다닐 때 과학시간에 단백질 분해효소는 무엇이고
지방 및 탄수화물 분해효소는 무엇이며 어디에서 소화되고, 각각의 소화액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배웠을 겁니다.

요구르트는 유제품이며 본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식품입니다.
나이드신 분들 우유 드시면 소화 안되어서 설사한다는 분들 계실거에요. 우유가 몸 속에 들어갔지만
이를 분해하는 소화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요구르트도 이와 유사한 원리입니다. 요구르트는 제가알기로
윗 내용에서도 사진으로 확인했듯이, 우리나라에서는 적은 양으로밖에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구르트를 많이 먹는 것에 익숙해져있지 않은건데요, 술도 많이 먹으면 늘듯이 이것 또한
다량으로 먹는 것에 익숙해지면 배탈이 나지 않을거에요.



실제로 외국에서는 이렇게 대용량으로 요구르트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가장 오른쪽 사이즈가 우리에게 익숙한 크기이지만
가장 왼쪽 사이즈를 보면 거의 음료수 패트병 수준의 양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내린 결론을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요구르트를 많이 먹으면 무조건 토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 따라, 체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다량으로 먹는 것에 익숙해지면 그만큼 배탈이 안날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의 요구르트 칼로리와 요구르트 용량 그리고
요구르트 많이 먹으면 토하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한 호기심에서 생겨난 궁금증인데 너무 진지하게 글을 작성했네요 ㅋㅋ
글 다 쓰면 요구르트 하나 먹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