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엑셀 미리보기 단축키로 엑셀 인쇄 미리보기




엑셀 미리보기 단축키로 엑셀 인쇄 미리보기  

오늘은 간단한 팁 하나 알려드립니다.
엑셀 미리보기 단축키를 이용하여 빠르게 엑셀 인쇄 미리보기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문서작업을 할때 단축키를 많이 알아두면
작업효율을 높일 수 있을겁니다.

저희 집에 깔려있는 버전은
엑셀 2007 이라서 그걸 기준으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현재 2013 버전까지 나온 것 같은데 엑셀도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하네요.
먼저 엑셀 미리보기를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열어주어야겠죠?



그럼 위와같은 창이 나올겁니다.
제가 임의로 숫자와 문자를 써넣어보았습니다.
아무튼 문서작업이 모두 끝났다고 가정하고 이제 엑셀 인쇄 미리보기를
해봅시다.



엑셀 창에서 맨 왼쪽 위에 보이는
동그란 단추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쇄 항목이 보이고



그 하위메뉴에서 인쇄 미리 보기가 있을겁니다. 엑셀 미리보기 단축키를로 이용하면,
Alt + F 키를 누르고나서 P 와 V 키를 차례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엑셀 인쇄 미리보기를 해보면...



제가 작성한 문서가 어떻게 인쇄가 될 것인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만 봐서는 여백과 균형을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상단 메뉴 중에서 [여백 표시] 메뉴를 누르면
위처럼 점선으로 여백이 나옵니다. 용지의 끝부분에 위치한
검은색 점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여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쇄를 하려면 옆에 보이는 [인쇄]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



오늘의 엑셀 미리보기 단축키로 엑셀 인쇄 미리보기에 대한
팁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 대단한 팁은 아니었네요 ㅋ
요즘에는 글을 매일같이 쓰다보니 이렇게 글감이 떨어지는 날도 있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