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틀린그림찾기 게임하기 - 드림즈




틀린그림찾기 게임하기 - 드림즈  

오늘은 틀림그림찾기 게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제 숨은그림찾기 플래시게임에 대한 포스팅을 하니까
틀린그림찾기가 생각나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찾아보니까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선택해서 블로그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게임에 나오는 사운드나
배경이 기존과는 다르게 약간 몽환적인 느낌도 나고 스산한 기분도 나더군요 ㅎ

틀린그림찾기 게임 소개



이 플래시게임은 유사한 그림을 두장을 나란히
제시해주고, 두 그림에서 서로 다른 부분을 찾아 표시를 해주면 되는 게임입니다.
굳이 따로 설명을 할 필요 없이 많은 분들이 이미 많이 알고있는 게임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꼼수를 알려드리자면
매직아이가 되시는 분들은 아주 금방 클리어할 수 있을겁니다.
매직아이는 두 그림을 하나로 합쳐서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두개가 겹쳐지면 서로 다른 부분만
흐릿하게 보일겁니다. 그 부분을 체크해주면 되는 거죠 ㅎ



이 게임의 재미있는 한 가지는
그림에 스토리가 있다는 점입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주제가 완전히 다른 그림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게임 전체가 하나의 스토리로
어느 여학생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틀린그림찾기 게임하기



위 상자 안에 있는 것은
실제 플래시게임입니다. 로딩시간을 기다렸다가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PLAY GAME]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해보세요 ㅎ

틀린그림찾기 게임 방법

스크린샷을 몇 개 보면서
게임 설명으로 넘어가봅시다.



[틀린그림찾기 게임 - 로딩]
 

게임 로딩화면입니다.
가운데 광고에 있는 [PLAY] 버튼을 누르면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니까
로딩 시간을 기다렸다가 화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PLAY GAME]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게임 이름은 드림즈인데, 왼쪽에 보이는 여자아이의 표정이 좋지 않죠?
실제로 게임을 하다보면 그림 자체가 약간 우울하고, 힘이 없는 여자주인공이
계속 나옵니다.



[틀린그림찾기 게임하기 - 옵션]
 

옵션 메뉴로 들어가면
힌트, 뮤직, 사운드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으로 들어가면 게임 만든사람들이 소개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힌트를 주는 버전이 있고, 주지 않는 버전이 있는데
그건 알아서 선택하세요ㅎ 힌트따위는 필요없단느 분은
자신있게 [Play without Hints] 를 눌러서 게임을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틀린그림찾기 게임 - 시작]
 

1스테이지는 교실이 나옵니다.
왼쪽 그림에는 동그라미, 그리고 오른쪽 그림에는
실제 마우스 커서가 보입니다. 틀린 부분을 찾을 때마다
그 부분을 수정해주면서 스코어가 올라갑니다.



[틀린그림찾기 게임하기 - 타임보너스]
 

2탄을 보시면 1탄에서 수업에 지루해하던
아이가 졸려서 잠이 들어버렸습니다. 3탄부터는 이 소녀의
꿈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만약 빠른 속도로 틀린 부분을 모두찾아낼 경우
위처럼 타임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틀린그림찾기 게임 - 여행]

 

스토리 또는 엔딩장면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게요. 소녀는 어떤 여자를 만나서
하늘로 올라가 행복한 시간들을 보냅니다. 하지만 그건 알고보니
모두 꿈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교실로 오는 장면을 보기 전까지 저도 이게
꿈이었다는 걸 몰랐었어요 ㅎㅎ



[틀린그림찾기 게임하기 - 엔딩]
 

하지만 가장 마지막 장면은 꿈에서 만났던
여인과 하교를 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그건 꿈이 아니었다는
반전이었을 수도 있겠네요. 마지막탄까지 모두 깨면 자신의 점수가 나오면서
게임 오버가 됩니다.


오늘의 틀린그림찾기 게임하기에 대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첨에는 그냥 게임에 대한 소개만 하려고 했는데
엔딩이 보고싶어서 끝까지 깨버렸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모두 클리어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