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다이제 칼로리와 가격, 둘다 높네요




다이제 칼로리와 가격, 둘다 높네요  

집에 다이제초코 과자가 있길래
문득 예전에 어떤 프로그램에서 음식들의 칼로리를
분석해봤던 코너 중에서 다이제 과자가 나왔던 기억이 났습니다.

아마도 이 과자가 칼로리가 많은 순으로
다이제 칼로리는 상당한 순위권 안에 들었던 것 같은데 제 기억에는 이 과자 한통에
1000 칼로리가 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일단 사진을 몇 장 찍어봤습니다 ㅋ



제가 사진 찍는 재주가 좀 없어서
그리 잘 찍힌 것 같지는 않네요 ㅋ 지금 봤는데 닥터유 제품이네요.
닥터유는 의사가 참여한 브랜드로 유태우 박사가 설계 참여했다고 합니다.
또한 재료는 최 고산지의 원료를 사용하고 과자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영양 밸런스를
맞춘 제품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과자 포장지에 적힌 가격은 2500원 이었습니다.
요즘 과자값도 정말 많이 올랐네요 ㅎ


다이제 칼로리

통밀이 11% 들어가 있다는 다이제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1회 제공량 3개당 열량은 252 칼로리 입니다. 그런데 이 과자 한 포장에는
총 4.5회 제공량이 들어있습니다. 252에 4.5를 곱하면 1134 칼로리가 나옵니다.
이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정말 상당하네요 ㅎ

그리고 다이제 초코 말고 그냥 빨간포장 다이제도
집에 있었는데... 그건 1회 제공량 4개당 열량이 251 칼로리였습니다.
초코가 안 묻어있어서 확실히 열량은 더 낮았던 것 같네요. 한 포장당 칼로리는
878.5 칼로리가 나왔습니다.

저는 조금 마른 체형이라서 뭐 먹을 때
칼로리같은 거 잘 안따지지만, 혹시라도 다이어트 중이시거나
칼로리에 민감한 분이라면 다이제 칼로리를 확인하시고 한번에 다 먹기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드시는 것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