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컴퓨터 ip 주소, 그리고 스마트폰 ip 주소?




얼마 전에 스마트폰을 교체했습니다. 
약정기간도 다 끝났고 해서 다른걸로 바꾸었죠 ㅋ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바꾸니까
처음에는 적응이 되질 않아서 뭐가뭔지 잘 몰랐습니다ㅎ

사실 스마트폰을 쓰면서도 거의 전화랑 카톡 위주로만 사용을 해왔기때문에
크게 관심은 없었는데, 앞으로는 조금씩이라도 공부를 해야겠네요.
이참에 아이폰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에 관하여서도 알아가면서 제 블로그에 수록해야겠습니다 ㅎㅎ



아무튼 그건 그렇고,
휴대폰 판매점에서 개통을 하려는데 뭔가 문제가 발생해서
그 다음날 다시 찾아갔습니다. 그날은 아예 개통이 될때까지 거기서 기다리기로 했죠 ㅋ
기다리는 시간동안, 거기서 판매하는 사람이랑 스마트폰에 대해서 대화를 조금 해봤는데,
그중에서 기억나는 것이 스마트폰 ip 주소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 문득 머릿속에 생각난 궁금증이
과연 스마트폰 ip 주소도 존재하는가에 대해서 였죠 ㅋ

그 판매자분께서 말씀하시길 스마트폰에도 ip 주소가 있을거라고 하더군요.
컴퓨터랑 동일한 형태가 아닐수도 있고, gps 와 관련되어 있을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집컴퓨터에서 끌어다쓰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경우 ip 주소가 pc 와 비슷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근데 자신도 정확히는 모른다면서 그냥 그럴 거라고 추측만 했습니다 ㅎㅎ

집에 와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스마트폰도 ip 주소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관련 앱을 찾아보니 자신의 ip 주소를 알아볼 수 있는 어플도 있더군요.
아무튼 그런 앱들은 다음번에 어플리케이션 정보 카테고리에 소개하기로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만 써야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