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한글자판연습 - 뽁뽁이 타자연습 다운로드와 설치, 실행




한글자판연습 - 뽁뽁이 타자연습 다운로드와 설치, 실행  

어느 덧 제 블로그에도 타자연습 프로그램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해두었네요ㅋ 관련 글이 필요하신 분은
유틸리티정보 카테고리의 [타자연습]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한글자판연습 프로그램은
뽁뽁이 타자연습이라는 유틸리티인데요, 개인이 개발한 것 같은데
잘 만드셨네요ㅎ 저도 이런 프로그램 개발같은 거 잘 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한 거겠죠?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합니다.
뽁뽁이 타자연습 소개, 실행, 설치와 다운로드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뽁뽁이 타자연습 소개



본 프로그램은 한글과 영어의 타자연습을
도와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자판연습, 단문, 장문, 통계 및 타자게임 등에 대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뽁뽁이타자의 특이한 점 하나는 단문 또는 장문연습을 할 때
자신이 가지고있던 문서를 직접 등록하여 해당 문서로 타자연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고 배포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뽁뽁이 타자연습 실행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위와같은 귀여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실행하면...



뽁뽁이 타자연습의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창의 크기를 조절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할만 합니다 ㅎㅎ



자판연습 메뉴로 들어가면
위처럼 자리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자리마다 단계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번에 통합적으로 전체의 자리연습으로 되어있습니다.



단문연습으로 들어가면
한글 또는 영어의 단문 연습이 가능합니다.
최고, 현재, 평균타수를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장문연습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위 모습은 어린왕자에 대한 장문연습인데요,
여기에서 주어지는 문서 뿐만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던 텍스트문서를
직접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 선택 화면에서 [등록] 버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타자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하루밖에 안쳐서 통계가 저렇게 나왔는데요
평균이 400도 안나오다니 저도 연습좀 더 해야겠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타자게임입니다.
여기서는 특이하게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더군요.
하다보면 이것도 재미있습니다.

한글자판연습 - 뽁뽁이 타자연습 설치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위처럼 설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인스톨 작업을 위해 실행합니다.



[한글자판연습 - 뽁뽁이 타자연습 설치 시작]
 

실행중이던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하여주시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약관에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글자판연습 - 뽁뽁이 타자연습 설치 완료]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고 [설치시작]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되고 최종적으로
인스톨 작업이 완료됩니다.

한글자판연습 - 뽁뽁이 타자연습 다운로드

이거 제작하신 분이 뽁뽁이타자 전용
홈페이지는 만들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아주대학교
정보 및 컴공학부의 문채후라는 분이 개발하셨습니다. 파일은 직접 첨부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매일같이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데 타자실력이 안 느네요 ㅋㅋ
조금씩이라도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연습 많이 하셔서 타자의 고수가 되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