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경고장이 날아왔네요




오늘이 14일이니까
바로 어제 날아온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받았던 경고 메일은 3월에 받았던 것 같은데
약 5개월만에 또 받게 되네요 ㅎㅎ 이번에 받았던 메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 단위에 주의를 끌어서는
안된다는 메시지인데요, 5개월간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이런 메일 오는 걸 보면
좀 의아하기도 한데요... 제가 생각한 이유를 빨간 색으로 그어봤습니다.



그림이든 그래픽이든
기호든간에 광고를 가리키면 안된다는 문구를 보고 떠오른 것이 제가 이전에 꾸며놓았던 제 블로그의
상단 디자인이었습니다.



원래 제 블로그의 상단 모습이었는데요
저거 모니터 수정하고 그 안에 이미지 넣고 색깔 바꾸느라 좀 고생했던 건데 ㅋ
아마도 저기 안에 있던 인형이 걸어가는 방향과 전선이 문제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오른쪽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아예 저 이미지를 빼버리고
광고를 가운데로 정렬해봤습니다. 제 예상이 맞을지 모르겠지만...
아마 결과는 3일이 지난 후에 알게 되겠죠? 만약에 이번에 수정한 것도 위반이 되면
그냥 레이아웃 다 무시하고 상단 2개, 하단1개로 평범하게 바꾸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ㅎ

빨리 3일이 지났으면 좋겠습니다.
결과 보고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ㅎ


[2013. 08. 18. 덧글]


경고 받고나서 약 5일이 경과했지만
아무 이상이 없는 걸로 봐서 역시 상단 디자인의 문제가 맞았나봅니다 ㅎㅎ
앞으로는 바꾼 디자인으로 운영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