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핑크색 외계행성 발견 - NASA 가 공개한 아름다운 별




핑크색 외계행성 발견 - NASA 가 공개한 아름다운 별  

오늘은 마땅히 작성할 글거리가
생각나지 않는군요 ㅎ 웹서핑을 하다보니까
핑크색 외계행성 발견이라는 내용이 있길래 살펴봤더니
실제로 나사(NASA) 에서 발견한 행성이라고 합니다. 사진을 먼저 확인해보면...


출처 : http://www.nasa.gov/content/goddard/astronomers-image-lowest-mass-exoplanet-around-a-sun-like-star/#.UgRPudIoxYE

위 이미지는 포털에서 떠도는 이미지를
가져온 것이 아니라 직접 나사 홈페이지에서 해당 컨텐츠를 검색하여
일부를 캡쳐한 것입니다. 원문을 보시려면 위에 링크한 출처를 참고하세요 ㅎ
사실 저 사진 아래쪽으로 영어로 설명이 더 많이 되어있습니다. 영어 잘하시는 분은
다 읽어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하와이 마우니케아 천문대의 스바루 망원경

핑크색 외계행성 발견에 도움이 되었던 하와이의 스바루 망원경의 모습인데요,
이 망원경은 8.2 미터의 단일 반사경을 갖으며, 광학-적외선 영역을 관측합니다.



마우나케아의 산마루 해발 4200미터에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뭔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요
어쨌든 우주를 관찰하는데 쓰이는 아주 좋은 망원경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ㅎ



1광년이란 빛이 1년동안 도달하는 거리를 말합니다.
빛이 1초에 지구를 7 바퀴 반을 돈다고 하는데 1광년은 정말로 천문학적인 숫자죠 ㅋ
나사가 발견한 핑크색 별은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로부터 약 57 광년정도 떨어져있다고 합니다.
또한 무게는 목성보다도 무려 4배나 무겁지만 지금까지 발견되었던 외계행성들 중에서는
가장 가벼운 별이라네요.

목성의 모습

제가 알기로는 태양계 행성들 중에서 목성도 상당히
크고 무거운 걸로 알고있었는데 그보다더 훨씬 거대한 행성이군요.
하지만 외계의 별들 중에서는 상당히 작은 쪽에 속하다니.... 우주는 정말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넓고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끝이 있다고 해도 인간의 힘으로
그 끝을 보기에는 무리가 있겠죠 ㅎㅎ



핑크색 외계행성 발견도 중요하지만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에 대하여 아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는 우리가 살고있는 푸른행성 지구입니다.
약 46억년이라는 나이를 가지고 있으며, 태양계로부터의 행성들 중 세 번째에 속합니다.
과학자들이 말하기를 대략적으로 35억년 전에 지구에 처음으로 생명이라는 것이 탄생했다고 설명합니다.

인류의 역사가 약 200만년 전에 시작되었다는 것을 보면 정말로 짧은 시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저렇게 우주의 모습까지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는 문명까지 온 것을 보면
한편으로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오늘은 이번에 나사가 공개한
핑크색 외계행성 발견과 더불어 망원경, 광년,
그리고 우리의 지구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네요.
앞으로도 더 아름다운 행성 많이 발견해주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