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이제 스킨에 삽입할 수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이제 스킨에 삽입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대부분
블로그에 애드센스 배너 몇 개 쯤은 달려있을겁니다.
스마트폰의 사용률이 그리 많지 않을때에는 대부분의 방문자들은
PC를 통해서 블로그에 방문을 하곤 했는데요, 요즘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된 후로는 모바일로 방문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제 생각에 요즘은 제 블로그 기준으로 거의 1:1 비율로 느껴지더군요 ㅎㅎ

PC버전의 경우 관리자 모드에서
html 소스에 광고코드를 삽입해두면
일일이 글을 작성할 때마다 광고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도
스킨에 박혀있는 광고덕분에 항상 광고가 노출이 되었었는데
모바일 스킨은 소스 변경이 불가하기때문에 글을 쓸 때마다 광고코드를 삽입해야만
모바일 페이지에서 배너가 노출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때문에 수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불평이 많았을텐데요, 사실 저또한 이 문제를 가지고 고민하다가
그냥 포스트 마다 광고를 삽입하기로 했죠 ㅋㅋ 그런데 오늘 관리자의 플러그인
페이지를 들어가보니까 맨 위에 애드센스 관련 플러그인이 보이더군요.



관리 및 통계로 분류되어
최 상단에 모바일용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플러그인이 생겼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해보면....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모바일 화면에
자동으로 삽입할 수 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 말은 곧 글을 작성할 때마다 일일이 광고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도,
스킨에 고정시켜둘 수 있다는 말입니다.

보시면 총 세가지 레이아웃으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다만 맨 위에 게재하는 광고의 사이즈는 320*50 배너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하단부에 게재하는 광고의 사이즈는 제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이러한 서비스가
좀 더 늦게 나올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가
생각보다 빨리 준비를 해주었네요 ㅎㅎ 제 블로그는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당분간은 제가 하던 방식대로 포스트마다 광고를 삽입할 생각인데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할 지
생각을 좀 해봐야겠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