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기 -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방법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기 -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방법  

제 컴퓨터는 그동안
윈도우 xp 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며칠 전에
윈도우7 을 설치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그리 높지 않아서 그런건지 몰라도
설치와 업데이트에만 상당한 시간을 소비했네요 ㅎㅎ

업데이트도 하고 백신 프로그램도 받고,
한글이나 엑셀과 같은 문서편집 프로그램같은 것도 설치를 하고,
xp 에서 사용했던 중요한 자료들을 다시 옮기고 하다가 시작표시줄의 맨 오른쪽에
스피커 모양에 x 자가 표시되어 있더군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함을 알았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및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제가 시도해보았던 방식 그대로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 - 시스템 유틸리티 CD 활용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컴퓨터를 처음 구입했을 당시 함께 주는 CD들이 있을겁니다.
그 중에서는 여러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CD가 있을텐데요
그걸 이용하여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 것이죠.



제가 처음 시도했던 방법도 이 방법이었는데요
윈도우를 다른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었던건지 설치 도중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ㅎㅎ 저의 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하며
대부분의 경우는 이 CD로도 잘 해결이 될 겁니다.

아무튼 그래서 저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다가
웹 상에서 탐색을 하여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를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 3DP Chip 활용

드라이버 검색 프로그램으로
제가 가장 선호하는 유틸리티는 3DP Chip 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에 작성해놓은 글이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DP Chip 에 대한 설명과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관련 글 -

드라이버 찾아주는 프로그램, 3DP Chip 소개 : http://utillike.tistory.com/264



다시한번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드라이버를 웹 상에서 검색하여 찾아주고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면 사운드카드 드라이버의 검색과 설치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위에 관련글 링크에 수록해두었으니 참고하시고,
3CP Chip 설치를 완료하면 위처럼 바로가기 실행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실행시키면....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 - 3DP Chip 실행]


위와같은 작은 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우리가 이용할 부분은 왼쪽 주황색 부분입니다.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멀티미디어, 랜카드 등 여러 드라이버의 검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 멀티미디어 선택]


저에게 필요한 것은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이니까
위에 흰색 박스로 표시해둔 멀티미디어(사운드,TV, ...) 메뉴로 들어갑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 - 검색결과]


그러면 위처럼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하도록 자동으로 검색해줍니다.
운영체제에 맞는 걸 고르는 것도 중요할텐데요, 자신의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알아보는 방법도 다음번에 포스팅을 해야겠군요 ㅎ
지금 간단히 설명하자면 컴퓨터에서 속성으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 다운 및 설치하기]


자신의 운영체제를 확인했으면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위처럼 컴퓨터에
저장한다음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한번에 해결을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