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듀얼모니터 연결방법 - 다중모니터 설정하는 법 알아보기




듀얼모니터 연결방법 - 다중모니터 설정하는 법 알아보기  

컴퓨터로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모니터에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실행시켜두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저또한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는 블로거로써
하나의 모니터 만으로는 다소 불편한 경우도 발생하곤 하는데요, 집에 모니터가 하나
남길래 다중모니터 설정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듀얼모니터 연결방법으로
준비물에서부터 설정하는 방법까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했던 방법 그대로를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듀얼모니터 연결방법 - 준비물

우선 다중모니터 설정을 위해
필요한 장비들부터 알아봅시다.



가장 먼저 컴퓨터가 있어야겠죠?
 
컴퓨터의 뒷부분을 보시면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도록
케이블을 꼽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은 파란색과 흰색으로 되어있을 거에요.
제 컴퓨터도 그랬고여 ㅎ



그 다음으로는 역시
 
모니터가 필요하겠죠? 듀얼모니터 연결방법에는 물론 두대가 필요합니다.
이제 여기에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 선이 필요합니다. 각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생긴 것이 아마
 
기본적으로 하나의 모니터를 사용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 선일텐데요, 여기에 하나가 더 필요하겠죠?



바로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저도 집에 이게 없어서 집 근처 컴퓨터 가게에 가서
말씀드려보니까 곧바로 하나를 주시면서 그냥 가지라고 하더군요 ㅋㅋ
그 집이 좀 단골이라서 아저씨가 그냥 케이블 선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듀얼모니터 연결방법은 각각의 색깔에 맞게
케이블을 본체와 각각의 모니터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두 모니터 중 하나는 반드시 DVI 단자를 꼽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야 합니다.
요즘 모니터들은 거의다 있겠지만요 ㅎ

다중모니터 설정해보기

연결을 모두 마쳤으면
이제 컴퓨터에서 다중모니터 설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있는 운영체제가 윈도우 xp라서 이걸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저도 이제 윈도우7 깔아야겠어요 ㅋㅋ


바탕화면에서 NVIDIA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이 제어판이 언제부터 생겼는지 모르겠네요. 다른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다른 제어판이 뜨려나요. 어쨌든 윈도우7 같은 경우는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하여
[화면해상도] 부분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제가 위에 표시해둔
다중 디스플레이 설정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여러 옵션사항들이 나오는데요, 읽어보시면 다 이해가 가실거에요 ㅎㅎ 아마 저 중에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이 [수평스팬] 또는 [듀얼 뷰] 정도일텐데요,
저는 듀얼 뷰가 더 편해서 그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2번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선택에서 두 모니터 기종이 뒤바뀌지 않도록
왼쪽과 오른쪽 모델에 대한 순서를 잘 지정하시고, 3번 메뉴의 의미는 윈도우 기본 기능들을
어느 모니터에서 바탕으로 둘 것인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오늘의 듀얼모니터 연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이거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연결이 끝나고 나서 사용해보시면 좀 신기할 거에요 ㅎ 저도 그랬거든요.
특히 인터넷 창을 다른 모니터로 옮길때 재밌더라구요 ㅎ
집에 모니터 남는 거 있으신분들은 케이블 선만 하나 장만해서
두개의 모니터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