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아이폰 그림판 어플 소개 및 활용




아이폰 그림판 어플 소개 및 활용  

저는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면
그림판을 자주 애용하곤 합니다. 이미지를 수정하고 싶다든지
글자 또는 선을 추가하고싶다든지, 모자이크 효과를 내고싶다든지 등...
저는 그림판을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블로그 운영을 통해
더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ㅋ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아이폰 그림판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그림판을 이용해보는 것인데요, 컴퓨터에서만큼 다양하고
세분화된 기능을 기대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나름 쓸만 한 것 같습니다 ㅎ

아이폰 그림판 어플 소개

그림판 또는 메모장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손가락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간단한 낙서 또는 미술실력이 뛰어나신 분들은 자신만의 작품도 만들어볼 수 있을겁니다 ㅎ
배경을 바꿀 수도 있으며, 자신의 폰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나 사진을 불러와서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그림판 어플 활용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위처럼 화가들이 사용할법한 파레트와
연필과 붓이 그려져있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ㅎ



[아이폰 그림판 어플 : 로딩 및 실행화면]
 

왼쪽 화면과 같은 로딩시간이 끝나면
오른쪽처럼 무언가를 그리거나 작성할 수 있는
그림판이 나타납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능들을 하나하나 알아봅시다.



[아이폰 그림판 어플 : 붓 색상변경]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붓의 색깔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 메뉴와 두번째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수많은 색깔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그림판 어플 : 붓 굵기 및 지우개]
 

세번째의 붓 모양의 메뉴를 이용하면
다양한 굵기의 선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너무 굵으면 세세한 표현을 하기 힘들 수도 있겠네요 ㅎ
네번째 메뉴인 지우개를 이용하여 그렸던 부분을 지울수도 있고
그 오른쪽 메뉴는 위와같이 그림판에 그려진 모든 내용을 지우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그림판 어플 : 저장 및 불러오기]
 

여섯번째 메뉴는 자신이 완성한
그림판의 내용을 저장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제 블로그 이름인 유틸라이크를 적어보았네요 ㅎ
그 다음 메뉴는 자신의 폰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나 그림을 불러와서
편집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티스토리 그림이 제 폰에 있길래 불러온다음
Tistory 문구를 남겨보았네요 ㅎㅎ



[아이폰 그림판 어플 : 배경종이 변경]
 

마지막 항목의 기능은
그림판의 배경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인데요
백지에서부터 공책디자인, 또는 한지 느낌이 나는 배경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그림판 어플 다운

 >>>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그림판 이라고 검색합니다.
해당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아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리뷰 글들으 보시면 좋은 내용들이 많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림을 그리다가 바로 직전으로 가기 메뉴가 없다는 것인데요, 아무튼
그런 부분만 좀 보완을 해준다면 멋진 어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