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티스토리 네이버검색, 이건 요청을 해야만 할까




제가 쓴 글이 포털에 잘 반영이 되고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는 다음, 티스토리, 네이버 이렇게 세 가지만 확인해보려고 하는데
두번째로 글을 썼던 블로그 스킨에 관한 글은 티스토리와 다음에서는 잘 반영되고 있었습니다.



위 두 사진중 하나는 다음에서, 그리고 하나는 티스토리에서 제 글을 찾아본건데
출력되는 모습이 완전 똑같은 것 같네요 ㅋ

그런데 문제는 네이버에는 아직 뜨고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몇몇 블로거들의 글을 찾아가서 알아보니, 네이버에는 따로 신청을 해야된다더군요.
하지만 제가 예전에 티스토리를 만들었을 때에는 따로 신청같은 걸 하지 않아도, 글설정에서
공개 및 발행글로 설정을 하면 네이버에서 알아서 찾아주었었는데 말이죠.



내일까지도 검색이 되지않고있다면
저도 신청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다음이나 야후, 네이트 등도 훌륭한 포털이지만
그래도 현재까지는 네이버가 우리나라에서는 1위라고 생각되기에
어느 블로거라도 네이버 노출을 포기할 순 없겠죠ㅋ

혹시라도 이번에도 자동을 찾아서
제 블로그가 노출되고 있다면 확인차 포스팅을 한번 더 해봐야겠습니다.
블로그 주제에 대해서는 아직도 고민중입니다.
이번 블로그는 정말로 꾸준히 운영해볼 생각이기에 더 신중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 방문자도 별로 없는데 혼잣말 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드는군요ㅋ
아무튼 티스토리 블로거들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