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 떠버기 필통을 기억하시나요?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 떠버기 필통을 기억하시나요?  

오늘도 인터넷을 떠돌다가
재밌는 주제의 키워드를 발견했습니다 ㅋ
그 중에서도 네이버에서 FunUp 키워드를 보곤 하는데요...
좀전에 한번 둘러보니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이라는 것이 저의 호기심을 자극하더군요 ㅋㅋ



사실 위 모습까지만 보았을 때에는 [요즘 애들은 모르는 배려]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예전에 올라왔던 키워드가 또 올라왔네? 생각하는 순간... 맨 뒷 부분의 단어가 배려 대신 필통 이더군요 ㅋㅋ

근데 이런 걸 볼 때마다 기분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ㅋ
왜냐하면 몰라야 요즘애들인데 저도 점점 나이가 들어가는지
다 알겠더라구요 ㅋㅋ 아무튼 여러가지 필통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재밌게 보셨으면 합니다.

지퍼필통

최근에는 그냥 무난하게...
위 사진과 같은 깔끔한 지퍼필통 정도를 사용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데 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필통을 보시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ㅋㅋㅋ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 떠버기 축구 필통]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이 필통 기억나실지 모르겠네요 ㅎ
네모난 모양의 철로 된 필통인데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기 등장하는 캐릭터의 이름도 있었으니... 바로 떠버기!! ㅋ
제가 초등학생 때 가지고 놀던 거였으니 정말로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이라 할만 합니다 ㅋ



제 기억에 위 필통은 직접 손으로 들고 게임을 하는건데
비비탄 총알을 우리편 골대에 놓고, 필통을 잘 움직여가면서 상대방 골대에 넣으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중간중간에 공이 빠질 수 있는 함정이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ㅋ
함정에 빠뜨리면 상대방에게 기회가 넘어갔던 것 같네요 ㅎㅎ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 축구게임 필통]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이것도 역시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는 필통인데요,
방식은 좀 다릅니다. 위에 보시면 골대와 막대기, 그리고 공모양의 플라스틱 도구들이 있습니다.
우선 골대를 설치하고, 플라스틱 막대를 사용하여 볼을 컨트롤합니다. 경기장에 그려진 우리편 캐릭들 위로만
패스를 잘 해서 상대방 골로 연결시키면 되는 것이죠 ㅋ 만약 상대박 캐릭 위에 공이 올라가면 볼찬스를 빼앗기는.. ㅎ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 떠버기 야구 필통]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이번에도 역시 떠버기가 등장하는데요,
축구가 아닌 야구게임입니다 ㅋㅋ 이건 직접적인 진행보다는
룰렛을 이용합니다. 볼, 스트라이크, 아웃과 같은 내용이 쓰여진 룰렛판을 돌려서
나오는 대로 자석스티커를 경기장에 붙여가며 하는 거죠 ㅋ



[그 외 추억의 필통들]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그 외 필통들을 보면...
왼쪽은 여러가지로 변신이 가능했던 필통이었고,
오른쪽 같은 경우는 연필깎기나 돋보기, 시간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만능 필통이었죠 ㅋㅋ



오늘의 [요즘 애들은 모르는 필통] 에 대한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예전 필통들이 거의 다 기억난다는 게 정말 추억 돋네요 ㅎㅎ 방문해주신 분들도
공감가시는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점점 요즘 애들이 아닌 것 같아서 좀 씁쓸하기도 하지만
이런 재밌는 추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기분좋은 일이군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