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KT 고객센터 어플 - 스마트폰 요금조회 어플 미니고객센터 로그인 문제해결




KT 고객센터 어플 - 스마트폰 요금조회 어플 미니고객센터 로그인 문제해결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통신사는 KT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자신의 스마트폰 요금조회 어플 하나정도는
설치해두셨을텐데요, KT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관련어플은 KT 고객센터 어플인 미니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이 어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세요.

- 관련글 -

올레 미니고객센터 어플을 활용한 스마트폰 요금조회 방법 : http://utillike.tistory.com/93

위에 작성해둔 글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이전까지는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위해서는
주민번호 뒷자리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랜만에 스마트폰 요금조회좀 해보려고
미니고객센터 로그인을 하려는데 메인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뀌어있더군요.



[KT 고객센터 어플 로그인화면]
 

간편로그인 화면이 없어지고
그냥 로그인 화면만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했더니
위의 오른쪽 사진과 같은 문구가 나오더군요 ㅎㅎ 



순간 드는 생각이, 이제부터 유료화된건가 했는데
혹시몰라서 페이지가 설명해준 대로 올레 사이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요금조회 - 올레 로그인]


모바일로 접속하려다가
집에와서 그냥 PC로 접속했네요 ㅎㅎ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모바일 실시간 요금조회]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폰 요금조회 - 단말 추가]


위에서 말하는 모바일상품이 뭔지 모르겠지만,
혹시 내 스마트폰이 등록이 안되어있을 가능성을 생각하고
[조회 단말 추가] 메뉴로 들어갔습니다.



[KT 고객센터 - 로그인 확인]


다시한번 본인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시한번 입력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KT 고객센터 - 단말기 추가]


핸드폰 또는 패드/태블릿 등록 메뉴를 선택하고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 받기] 를 누릅니다.
핸드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되면 최종적으로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스마트폰 요금조회를 위한 단말기 등록]


단말기가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내 번호와 단말 리스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미니고객센터 로그인을 위한 문제해결이 끝났습니다 ㅎㅎ
다시한번 KT 고객센터 어플에 접속해보니... 



[미니고객센터 로그인 및 요금조회]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며,
사용했던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이 1월 1일이라서 실시간 요금이 아직까지는 0원이네요 ㅋ
아무튼 제대로 해결을 봐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마도 보안을 더 강화하기 위하여
이런 방식으로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었다면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