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컴퓨터에서도 모바일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한가?




모바일홈페이지 접속은 스마트폰에서만 될까?

폴더폰과 슬라이드폰... 등의 시대는 가고
본격적인 스마트폰의 시대가 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모바일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한 인터넷 이용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로인해 스마트폰은 휴대용 컴퓨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빠른속도로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스마트폰에 종속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있지만, 그만큼 다양하고 폭넓게 이용자들을
만족시켜주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스마트폰은 인터넷 페이지접속이 가능한데,
스마트폰에 적절하게 맞춘 모바일홈페이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론 제 경험상 지원되지 않는 홈페이지도 있었지만 그래도 꽤 많은수의 사이트들이
모바일홈페이지를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포털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 같구요 ㅋㅋ
제가 이용하고 있는 티스토리도 모바일홈페이지가 따로 있죠.



따라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인터넷 페이지 탐색 면에서, 일반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 이렇게 두가지로 이용을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죠. 그렇다면 일반 pc 나 노트북에서도 모바일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한지의
여부였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바일홈페이지의 주소형식을 그대로 pc의 인터넷 주소창에 넣어보면 되죠ㅋ 



다음[daum]을 예로들면....
일반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daum.net 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홈페이지 주소는 http://m.daum.net 입니다.
이 둘의 차이는 주소내에 존재하는 www 와 m 의 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래사진은 각각의 주소로 접속했을때
다음[daum]의 홈페이지 화면을 나타낸 것입니다.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 pc 에서도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항상 궁금했던 것이었는데, 까먹고 안해보다가 오늘 시도해보니 너무쉽게 접속이 되는군요ㅋㅋ
또한 네이버[naver] 주소도 똑같이 적용시켜보았더니 금방 모바일홈페이지가 뜹니다.

스마트폰에서 웹서핑을 할 때나 글을 볼때에는
확실히 모바일홈페이지로 보는 것이 편했습니다.
반대로, pc 에서 이용할 때에는 일반홈페이지가 더 편하더군요.
pc 에서는 거의 쓸 일이 없겠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모바일페이지로 접속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