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YTN 온에어(와이티엔 뉴스) 보기 및 영상시청 관련 안내




YTN은 지난 1993년 9월에 설립된 24시간 뉴스전문 채널입니다.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정보화 사회에서 뉴스는 정보의 원천이자 경쟁력인데요, YTN은 언제 어디서나 역사의 현장 가운데서 신속하고 정확하며 공정한 뉴스를 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하네요.

 

홈페이지(YTN)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LIVE] 메뉴를 선택하시면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와이티엔 뉴스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YTN 온에어는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방영되기에 화질설정도 할 수 있으며, 최대 1080p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TV 시청시 YTN 채널번호의 경우 GENIE TV(케이티)와 LGU+(엘지유플러스)는 24번, Btv(에스케이브로드밴드)와 Skylife(케이티스카이라이프)는 0번입니다. 방송권역은 전국입니다.

 

원활한 생방송 시청을 위하여 윈도우는 8.1버전 이상, 익스플로러는 11버전 이상 또는 크롬/파이어폭스/오페라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동안에는 다른 탭과 브라우저 및 프로그램을 닫는것이 좋고, 무선 네트워크 연결보다는 유선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VOD 영상은 개인 PC사양이나 네트워크에 따라서 버퍼링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개인 PC사양이나 네트워크 상황이 최적환경과 호환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이용자가 많은 시간대에는 버퍼링이 심해질 수 있으니, 이용전에 속도테스트를 미리 확인하거나 다른시간대를 이용하여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YTN 라이브(온에어)가 잘 재생되지 않을 때에는 유튜브 도움말 페이지(동영상 재생 문제 해결 - YouTube 고객센터 (google.com))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와이티엔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여 해당 연락처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145

 

MBC ON 편성표 및 온에어

엠비씨 온은 드라마와 오락 프로그램을 주로 편성하는 MBC 플러스 계열의 방송채널입니다. 구분은 유료방송이며, 이 채널은 드라마 왕국 MBC의 원조 프로그램 소환 및 레전드 오락, 교양 프로그램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