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하루날씨 앱 - 미세먼지/날씨예보 앱




외출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날씨체크도 자주 해야 할텐데요, PC 또는 모바일 웹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번시간에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하루날씨 앱인데요, 미세먼지 및 날씨예보 앱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AI 캐릭터인 "하루"를 통하여 오늘의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 빨래나 세차 또는 야외활동 등을 해도 되는지에 대하여 해석이나 추가적인 검색을 할 필요가 없고, 실시간 날씨 및 미세먼지에 맞는 배경색과 애니메이션 그리고 캐릭터와 날씨예보 텍스트 메시지 등을 통하여 한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만 켜면 실시간 날씨, 시간대별 날씨, 주간 날씨에 실시간 미세먼지 및 예보까지 필요한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기에 번거롭게 날씨앱을 실행하여 필요한 항목을 일일이 찾아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WHO 기준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보다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날씨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장소 추가는 최대 10개까지 가능합니다.

 

AI 하루 캐스터가 다양한 날씨정보를 바탕으로 오늘의 날씨예보를 한 문장으로 알려드리고, 날씨정보를 딱딱한 텍스트가 아닌 날씨에 맞는 배경색과 애니매이션 및 캐릭터를 통하여 한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이 언제든 설정하기만 하면 실시간 날씨정보를 알림으로 제공해드리고, 출퇴근 전이나 운동 전 등 매일매일 정해진 시간에 날씨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미세먼지가 좋아지거나 나빠졌을때, 미리 지정한 미세먼지 등급 분류에 맞게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또한, 언제든 손쉽게 알림창 상태바를 통하여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245

 

과거날씨조회 (기상청 날씨누리 활용)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날씨, 바다, 영상/일기도, 태풍, 지진/화산, 테마날씨, 황사, 관측/기후, 소식/지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날씨검색을 하면 오늘을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