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농협 ATM기기(현금인출기) 에서 깜빡하고 현금수령을 안하면?




농협 ATM기기(현금인출기) 에서 깜빡하고 현금수령을 안하면?  


아무리 주의를 기울이려고 해도
간혹가다가 정신이 없는 날이 있습니다 ㅎ

혹시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찾으려고 하다가..
카드만 쏙 빼고 돈을 찾지 않은적이 있나요? 저는 얼마 전에 그러한 경험을 처음 해봤습니다 ㅋㅋ
그리고 그 이야기의 내용과 결과를 지금 제 블로그에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글 제목을 굳이 농협 ATM기기로 지은 이유는
제가 그 일을 겪었던 은행의 이름이 농협이었기 때문이죠 ㅋ
그럼 지금부터 제 이야기를 한번 들어보실래요?

음..... 그러니까
딱 일주일 전 저의 일입니다.
출근 길에 지갑을 확인해보니 천원짜리 세 개가 전부이길래
근처 농협은행에 있는 현금인출기에서 돈이나 뽑고 가자고 마음먹고 5만원을 뽑았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뽑은줄 알았습니다 ㅋㅋ

글만 읽으시려니 심심하시죠?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기 위해 직접 농협ATM기기에서 사진을 찍어놓았습니다 ㅎ
물론 그날 아침에 찍어둔 것은 아니고 이 사진들은 그 당일 저녁에 찍어놓은 겁니다 ㅎ



[농협 ATM기기 - 현금인출기]
 

현금인출기에 카드를 넣고
거래 메뉴를 선택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메뉴로는
예금인출, 조회,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정도네요 ㅎ 아무튼 예금인출을 누르고.....



[농협 ATM기기 - 현금인출기]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면 되죠 ㅎ
마지막으로 수수료 여부를 확인하고 카드를 받은다음 현금을 수령하면 됩니다.

아무튼 그리고 나서 회사에 가서 일을 하다가
돈 쓸일이 생겨서 지갑을 확인해보니 역시나 천원짜리 세 개만 고스란히 있더군요 ㅎ
그 현상을 보고나서도 순간 먼저 드는 생각이 [내가 오늘 돈을 안뽑았나] 였습니다.
얼마나 정신이 없었으면 돈을 뽑았는지 안뽑았는지도 기억이 안나더군요 ㅋ



돈을 뽑았다는 확신이 들었을 때
비로소 불안한 마음이 들었는데요, 곧바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농협 ATM기기 또는 기타 다른은행 ATM기기에서 돈을 안뽑으면 어떻게 되나.....
그랬더니 만약 돈을 찾지 않고 아무 일이 없으면 자동으로 현금커버가 닫히고 다시 제 계좌로 들어온다고 하더군요.

퇴근하고나서 확인해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날 오후 5시 쯤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 한통이 왔습니다.
휴대폰 번호는 아니었고 지역번호가 찍힌 일반 번호였습니다.



[농협 ATM기기 - 현금인출기 현금수령 안했을 때 걸려온 전화]


마침 통화기록이 남아있어서 사진을 올릴 수 있었네요ㅎ
정확하게는 오후 5시 14분 경에 왔었군요. 그리고 32초 간의 통화 ㅎ

아무튼 전화를 받으니 반가운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농협은행의 어느 직원분으로부터 걸려온 전화였는데
예상했던 것과 같이, 그날 아침에 일어났던 상황을 알고계시더군요 ㅎ
수령하지 않은 5만원을 다시 제 계좌로 넣어주겠다고 하셔서 고맙다고 인사를 하고 통화를 마쳤습니다.

그날 저녁...
궁금했던 저는 다시 농협 ATM기기로 가서
현금 인출 기록이 어떻게 남아있나 보았더니....



[농협 ATM기기 - 현금인출기 미수취분현금 재입금 기록]


현금 미수취분 이라는 내용으로
입금처리가 되었더군요 ㅎ 그런데 수수료는 다시 안주네요 ㅋㅋ
그리고 다시 5만원을 뽑았을 때에는 250원의 수수료가 나왔습니다.
저는 이 수수료시스템을 아직까지 잘 모르겠네요 ㅎ 매번 수수료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저의 해프닝은 이렇게
하루만에 좋은 결과로 끝이 났습니다 ㅋ
다시한번 그 직원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런데 만약 누군가가 그 돈을 가져갔다면??
그 땐 문제가 복잡해질 것 같은데요, CCTV가 있어서 잡을 수는 있겠지만....
어쨌든 이런 문제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금을 뽑을 때에는 스스로 정신을 꼭 차려야 한다는 것이겠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