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바탕화면 부수기 게임 (파일첨부)




Desktop Games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는 바탕화면 부수기 게임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eter라는 프로그래밍 툴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인디게임인데요, 윈도우95에서도 잘 돌아가는 초저사양 게임입니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 오늘은 오리지널 버전을 준비해보았으며, 바로 아래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부수기 오리지널.exe
1.23MB

 

외국에서는 스트레스 해소용 게임으로 알려져있고, 한국에서는 바탕화면을 부순다는 아이디어로 2000년대 초중반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던 게임입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아무키나 눌러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숫자키 1번부터 9번까지로 도구를 고를 수 있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는 메뉴를 열 수 있고, Esc버튼을 눌러서 메뉴이동 및 게임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은 총 아홉가지가 있습니다. 망치로는 화면을 부술 수 있고, 톱으로는 금이 가도록 만들고, 기관총으로는 화면에 총을 쏠 수 있고, 화염방사기로는 화면에 불을 지를 수 있습니다.




물감방사기로 화면에 물감을 투척하고, 광선포로 검은 자국을 남길 수 있으며, 도장으로 여러가지 모양의 도장을 찍을 수 있고, 개미로 화면을 천천히 갉아먹도록 할 수 있고, 세척제로 물을 뿌려서 개미를 제외한 흔적들을 원상복구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도구들을 사용하여 바탕화면에다가 낙서를 해보았는데요, 아무리 낙서를 해도 게임을 종료하면 다 없어지기때문에 마음놓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추억의 게임인데요, 혹시라도 옛날생각이 나시는 분들은 다운받아서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바탕화면 부수기 크리스마스 버전>

https://rabia.tistory.com/186

 

바탕화면부수기 게임하기 - 오랜만에 즐기는 추억의 게임

바탕화면부수기 게임하기 - 오랜만에 즐기는 추억의 게임 바탕화면부수기 게임을 아시나요? 제가 이걸 처음 접했던 때는 상당히 오래 전이었던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바탕화면에다가 장난치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