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 ARS
상조는 장례를 도와주는 전문 서비스업을 말하는데요, 일정금액을 할부로 미리 납부해두면 상조업체가 장례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해당금액을 내고 누군가가 죽게되면 상조에서 관이나 수의 등 장례용품을 제공해주고 염습을 해줍니다. 2022년 1분기를 기준으로 업계 1위는 프리드라이프가 차지했으며 그 뒤로 보람상조, 대명스테이션, 교원라이프, 더케이예다함상조가 있습니다.
오늘은 프리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RS 단축번호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24시간 긴급 장례접수 센터는 1588-3740번 또는 1588-8204번입니다. ARS는 1번부터 4번까지 있으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번 - 24시간 긴급 장례접수 센터 (야간 비상전화 031-945-9797 / 긴급 연락처 1588-8204)
- 2번 - 고객가입센터 (상담사 연결은 평일 09시~18시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 3번 - 고객정보센터 (상담사 연결은 평일 09시~18시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 4번 - 하이프리드센터 (상담사 연결은 평일 09시~19시 / 토요일 10시~19시)
프리드라이프에서는 3일 전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리드라이프의 전문의전지도사가 3일간 가족의 곁에서 함께한다고 하는데요, 2020년 7월을 기준으로 16만여건의 풍부한 장례의전행사 경험이 있고 장례행사진행 월은 1천여건입니다. 1일차부터 3일차까지의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일차
- 접수 : 프리드라이프 24시간 종합상담실로 연락
- 출동 : 전문의전지도사가 접수 1시간 이내로 출동
- 상담 : 상품안내 및 장례절차 안내
- 제단 : 고인의 애도를 위한 제단 및 근조기 설치
- 준비 : 의전관리자 투입 및 문상객 맞이준비
▶ 2일차
- 염습 : 종교별/궁중 염습
- 성복 : 상복을 차려입고 접객준비
- 접객 : 의전관리사가 조문객에게 문상예법을 안내하고 식사대접
▶ 3일차
- 발인 : 장례식장을 떠나 장지 또는 납골당으로 이동
- 장지 및 납골당 안내 : 가풍과 유언에 따라 장법에 맞게 진행
<관련글 - 교원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https://rabia.tistory.com/2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