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택시비 요금조회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웬만하면 자가용을 이용하거나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인데요, 택시는 거의 타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가끔씩 술약속이 있거나 할 때 시내버스가 끊기면 이용할때는 있네요. 이번시간에는 카카오맵 길찾기 서비스를 활용하여 택시비 요금조회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네이버 지도에서도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니까 같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먼저 카카오맵 사이트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 줌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길찾기] 메뉴를 선택하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장소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임의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보았는데요, 역삼역에서 선릉역까지를 선택했습니다. 자동차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통행료, 택시비, 주유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조건으로는 통행료는 0원이고, 택시비는 3800원이고, 주유비는 약 170원이 나왔습니다. 이동거리는 1.2km이며 5분정도가 걸리네요.

 

지도상에서도 한번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지하철로 한정거장 차이이기때문에 거리가 그렇게 먼 편은 아닙니다. 저는 만약에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택시를 타지 않고 걸어갈 것 같네요. 지도의 상단과 우측을 보시면 다른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하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요금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통행료 적용을 위한 차종설정을 할 수 있고, 주유비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유비와 통행료 정보는 주유소 가격이나 통행시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 결과는 예상 비용이기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