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토익 준비물 챙겨야 할 것들을 알아봅시다




토익 준비물 챙겨야 할 것들을 알아봅시다  



대학생이라면.....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영어점수 정도는 기본으로 갖추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영어 하나만 완벽하게 할 줄 알아도 돈버는 걱정은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ㅎㅎ

영어실력을 테스트하는 다양한 기관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토익은 가장 기본이 되는 영어 능력 시험입니다.
저도 몇 차례 시험을 치렀던 경험이 있는데요, 가장 마지막에 봤던 시험이 벌써 작년이네요 ㅋㅋ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토익 시험보러 갈 때 챙겨야 할 토익 준비물에 대한 글입니다.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하더라도, 시험 당일의 컨디션도 중요하기 때문에
토익 준비물을 빠뜨려서 페이스가 말리는 일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토익 준비물 - 신분증



가장 중요한 토익 준비물입니다.
토익시험을 보기 전에 감독관이 꼭 확인하는 사항으로써
토익 준비물 중에서 신분증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봐도
본인확인 및 대리시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원확인을 해야하는 것이죠 ㅎㅎ

주민등록증이 발급된 분이라면,
민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시면 되고
아직 민증이 발급되지 않은 학생의 나이라면 학생증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대학생의 경우 학생증은 인정하지 않으니 꼭 민증이나 면허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토익 준비물 - 연필과 지우개



토익시험을 볼 때
답안지 마킹을 연필로 해야하기 때문에 토익 준비물로
연필 또는 샤프를 챙겨가야 합니다. 연필을 가져갈 경우 여분으로 몇 자루 더 챙겨가시고
샤프를 가져갈 경우 샤프심을 여분으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 샤프가 더 편해서 샤프를 가져가지만
연필의 뭉뚝한 특징이 마킹시간을 더 단축시킨다는 점때문에 연필을 챙겨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실수로 다른 번호에 마킹했을 때를 대비하여 지우개도 꼭 챙겨야겠죠?

제가 처음 학교에서 모의토익 치를 때가 기억나네요 ㅎㅎ
그땐 뭐가 뭔지도 몰라서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마킹을 했었죠 ㅋ
다행이 시험결과가 나오기는 했었지만, 그 때 이후로 토익 마킹은 연필로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토익 준비물 - 시계



손목시계를 챙겨가면 좋습니다.
물론 시험장에 시계가 비치되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저는 시험을 볼 때마다 같은 학교에가서 시험을 치렀었는데
시험을 치를 때마다 배정된 교실이 달라서 시계의 모양도 다르더군요. 어떤 시계는 디자인에 너무 신경을 썼는지
정작 시간을 보기에는 약간 불편한 적이 있었죠 ㅎㅎ

토익 준비물로 손목시계를 챙겨가셔서
시험시작의 시각을 체크해두시고, 마감시각은 언제가 되는지도 
미리 예상해두세요. 시계마다 조금씩 시간이 다르므로 시작시각을 직접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챙겨가면 좋은 토익 준비물



수험표, 간단한 간식, 공부할 영어책 정도가 되겠는데요....
사실 수험표는 안가져가도 됩니다. 수험표가 필요한 이유는 수험번호를 기입해야하기 때문인데
시험장에 가면 다 있습니다. 아니면 수험번호만 미리 숙지하여 가셔도 되겠구요 ㅎ

시험 시작 전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이나
또는 빠르게 훑어볼 수 있는 자신만의 영어공부책을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근데 막상 시험장에 가면 머리에 안들어오더군요 ㅋㅋ

아무튼 토익을 위해서 영어공부하시는 분들
시험 당일날의 토익 준비물을 잘 챙겨가셔서 그날의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