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블로그 스킨, 몇단이 가장 좋을까




아까전에 블로그개설 후 첫 글을 발행했습니다.
내가쓴 글이 포털에 등록이 되고있는지 확인해보았더니, 
다음이랑 네이버만 확인해본 결과 글이 뜨지 않고 있네요 ㅋ
티스토리에서 실명인증을 안한 이유때문인지는 몰라도 아무튼 그부분은 좀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이번에 해볼 이야기는 블로그의 스킨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레이아웃 구성을 보니 1단짜리, 그리고 2단, 3단까지 있었습니다.
현재 저의 스킨은 2단짜리를 선택해놓았는데 추후에 언제든지 바꿀 수 있겠으나
그래도 나중에 글이 점점 쌓이다보면 스킨수정하기가 더 어려워질 듯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어떻게 설정하느냐가 중요할텐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단짜리의 장점은 최대한 본문내용에 집중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이드바가 없기때문에 꾸미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좀 재미없을 수도 있겠네요.



2단짜리가 가장 문안하다고 생각됩니다.
본문, 그리고 왼쪽 또는 오른쪽에 사이드바 하나가 존재합니다. 소스 수정을 조금만 하면
사이드바의 위치도 쉽게 수정할 수 있기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3단짜리는 본문 양쪽에 사이드바가 있는데요, 방문객의 시선처리가 다소 분산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양쪽에 넣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3단 스킨은 별로입니다ㅋ 제가 선호하는 레이아웃의 순서는
2단 >> 1단 >> 3단 순입니다. 그 외 또다른 스킨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당분간은
특별한 일이 없는이상 2단으로 쭉 가볼 생각입니다. 아직 블로그 주제에 대해서는 고민고민 하는 중 ㅋ
그나저나 이번 글은 포털에 뜨기라도 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