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나의 알바월급 계산해보기 - 알바 급여계산기 소개




아르바이트경험 있으신가요?

보통 대학생들이라면 생활비를 벌기위해서 알바경험 한두개정도는 기본적으로 있을텐데요,
사회경험 차원에서도 의미가 있지만, 그래도 가장 궁금한 것은 알바를 시작하면 나의 한달월급은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한 기대감이 아닌가 싶습니다ㅋㅋ 저도 물론 그랬던 경험이 있구요ㅋ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제 블로그 주제에 맞는 간단한 유틸리티를 하나 소개할까합니다.
대단한 것은 아니고 말 그대로 아르바이트 시급을 일급, 주급, 월급 등으로 변경하여
내가 받을 금액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급여계산기 입니다.

 

1. 알바 급여계산기 사용법 



상단 왼쪽부분에서 시급, 일급, 주급, 월급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같은 경우 시급을 선택했습니다. 




상단 오른쪽부분에서 일급, 주급, 월급 중 하나를 택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월급을 지정해두었습니다. 




그 아랫부분에 각각 시급, 일일근무시간, 한달 근무일수를 자신의
알바조건에 맞춰서 모두 입력해줍니다. 위의 예시에서는 각각 5000원, 8시간근무에
한달 22일간 근무한다고 가정해본 것입니다. 



그리고 환산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위와같이 각 조건에 맞는 최종금액이 출력됩니다. 88만원이 나왔는데
5000원씩받고 주중에 꼬박꼬박 일해도 상당히 적은 금액이 나오는군요 ㅠ
암튼 더 좋은조건이면 더 많은 금액이 나오겠죠? ㅎㅎ




 

2. 알바급여계산기 이용하기

제가 소개한 유틸리티는 다운로드가 필요없는 웹페이지 상에 있는 것이기때문에
링크를 통한 실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알바사이트인 알바몬에서 제작한 것 같은데 필요한 분에게는 나름
유용할 것 같네요. 아래에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알바급여계산기 : http://www.albamon.com/mem/mon_pay_calculator.asp 

 

참고로 2012년 최저임금은 4580원이며,
수습기간때에는 이보다 적은 4122원 이라고 합니다. 알바하실때 최저임금보장은 제대로 되는건지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네요. 저 예전에 알바할때에는 최저임금도 되지않는 금액을 받고
일하기도 했었는데요, 요즘은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모든 알바생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