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윈도우 버전 확인해보는 방법




윈도우 버전 확인해보는 방법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의 버전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사실 컴퓨터를 켰을 때 나오는 윈도우 화면 모습만 봐도 어떤 버전인지
짐작을 할 수 있는데요, 정확하게 내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두 가지 정도로 설명해볼텐데요,
상당히 간단한 팁이니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될 것 같네요 ㅎㅎ

윈도우 버전 확인 - 제어판 활용

내컴퓨터로 들어가서
[제어판] 을 활용합니다.



위 사진만 보고도
제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을 짐작할 수 있으시겠죠 ㅋ
아무튼 제어판으로 들어갔으면......



여러 항목들 중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하여
[일반] 부분을 확인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있는
윈도우 버전과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있는 컴퓨터는
요즘 컴에 비하여 사양이 많이 딸리는 편인데요 ㅋㅋ 그래도 인터넷을 하고 

블로그를 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군요 ㅎㅎ




윈도우 버전 확인 - 실행창 활용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실행] 메뉴를 시작해줍니다.
단축키를 활용하려면 [윈도우키 + R] 버튼을 이용합니다.



실행창이 나오는데요
입력창에다가 [winver] 라고 써넣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윈도우에 대한 정보 창이 출력됩니다.
저는 현재 xp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비스타랑 윈도우7 까지 나왔죠 ㅎㅎ

그리고 최근에는 64비트 운영체제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윈도우xp보다 이전에 나온 버전까지는
32비트 이지만 윈도우xp, 비스타, 윈도우7 은 두가지 운영체제 중 하나를 사용하게 됩니다.

윈도우xp의 경우, 윈도우 정보창에 아무런 표시가 없으면 32비트 운영체제이며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윈도우 정보 표시에 별도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윈도우 버전 확인에 대한 간단한 팁을 알아보았는데요,
관련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해보기에 관한 글을 링크걸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방법 : http://utillike.tistory.com/182